인천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청신호'


기업형임대사업자(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제안서 제출

십정2 주민대표회의에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기업형임대사업자(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관련하여 이지스자산운용(주)에서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위치도 출처 인천도시공사 블로그



edited by kcontents


이로써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사업추진을 우려하는 걸림돌이 사라졌으며, 사업추진 정상화를 위한 청신호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13일 제안서를 제출받았으나, 1개사만 제출하여 「정비사업 연계 기업형임대사업자 선정기준」 및 「입찰참여 안내서」에 따라 14일 재입찰 공고를 하였으며, 재입찰 공고에서는 1개사 이상 입찰할 경우 유효한 입찰로 인정된다.

 

공사는 제출받은 제안서에 대한 평가를 한국리츠협회에 의뢰하기로 하였으며, 한국리츠협회에서 평가한 평가서를 기준으로 십정2 주민대표회의에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리츠 또는 펀드가 설정된 후에 토지등 소유자총회를 거쳐 기업형임대사업자 선정 및 부동산매매계약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업개발본부장은 “공사 임직원 모두가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지스자산운용(주)의 제안서 제출을 계기로 본 사업추진과 관련한 각종 민원 및 소송 등 모든 장애요인이 종식되고, 이해당사자들이 합심하여 정상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도시공사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