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서부 고층 맨션 화재...다수 사망자 발생 Watch: London’s 27-Storey Tower Block Gutted in Massive Fire : VIDEO


Watch: London’s 27-Storey Tower Block Gutted in Massive Fire 
The Quint


런던 서부 고층 맨션에서 14일 새벽, 대규모 화재 발생. 
경찰, 다수 사망자 발생 발표. 
불길이 건물 전체 뒤덮어 붕괴 위험성도

14일(현지시간) 새벽 영국 런던 서부의 한 고층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대니 코튼 런던 소방총감은 이날 취재진에 "말하기 슬프지만 많은 사망자가 있었다"며 "건물이 크고 복잡해서 정확한 사망자의 수는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화재는 이날 오전 1시께 런던 서부 래티머 로드에 있는 아파트 '그렌펠 타워'에서 발생했다. 

런던 소방당국은 "불은 120가구가 거주하는 이 아파트의 2층부터 꼭대기까지 삽시간에 번졌다"고 밝혔다.
코튼 총감은 "현 상황에서 추가로 추정을 하는 건 바림직하지 않다"며 "마찬가지로 화재의 원인 역시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경찰, 응급서비스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보건기관인 국민보건서비스(NHS)는 "부상자가 최소 30명 발생해 근처 5개 병원으로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은 이날 불타는 건물에 갇혀 구조를 요청하는 주민을 봤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을 실었다.

가디언은 "한 남성이 창밖으로 담요를 흔들어대며 구조를 요청했다"며 "소방관들이 그의 창문에 물을 뿌리며 불길을 잡으려 했다"고 보도했다. 

고란 카리미는 CNN방송 인터뷰에서 "불이 난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사람이 있었다"며 "건물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중대 사고'(major incident)를 발령해 구호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발화 지점을 비롯한 화재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황혜린 인턴기자] 매일경제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A massive fire broke out in a 27-storey tower block in Lancaster West Estate in London early Wednesday morning. Around 40 fire engines and 200 firefighters were deployed to fight the fire that raged from the second floor to the top floor of the building.
The cause of the fire is yet to be ascertained.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