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미 군의관의 결단 Astonishing survival of soldier with unexploded bomb wedged INSIDE his stomach after Afghanistan ambush : VIDEO



   어느 한 병사가 RPG 탄두에 맞아 의식을 잃은 채 막사에 도착했다.

탄두에 직격으로 배가 관통 된 것.



Astonishing survival of soldier with unexploded bomb wedged INSIDE his stomach after Afghanistan ambush 

http://www.dailymail.co.uk/news/article-1392699/Incredible-story-Channing-Moss-soldier-survived-impaled-unexploded-bomb-Afghanistan.html


로켓추진식 수류탄(RPG,Rocket-propelled grenade)

신관은 목표에 닿으면 전기를 발생시켜 뇌관을 터뜨리는 압전식이다. 

이 때문에 철망에 걸리면 누전되거나, 목표에 닿지도 못한 채 걸려 

불발탄이 되는 경우가 자주 있다.


출처 Scout.com

edited by kcontents


추진가스는 물론, 신관이 살아있는 상태여서 이도 저도 못하는 상황에 담당 군의관 오 소령은 결단을 내리게 된다.

수술에 자원할 관계자만 데리고 이 수술을 집도하는 것,


모든 의무관들이 이에 자원했고, 폭발물처리반을 대동한 채 그는 메스를 집어들었다.

수술은 성공적이었으며, 응급처치를 마친 후 환자는 응급 후송되었다.


그는 채닝 모스 일병이었으며, 며칠 후 실신 상태에서 깨어난 후 놀라움을 금치 못해 아래와도 같은 말을 남겼다.

"내가 살아있어?"

 



"무서웠어요, 두려웠죠.

그 감정이 먼저 저를 잡아먹었어요.


제 인생 중 이렇게 겁이 났던 적은 처음이었을거에요.

하지만, 그 일병을 본 순간 저는 다짐했죠.


절대로 이 자를 죽게 둘 수 없어, 절대로, 절대로 죽게 두어선 안돼.

라고."


-존 오 소령-


 


채닝 모스 일병은 무사히 깨어나 재활에 성공하였으며,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살고자 하는 그의 몸부림과, 살리고자 하는 그의 몸부림이 빚어낸 기적인 것이었다

출처 온라인매체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