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SNS) 활용 수익 창출 방안 How businesses can use affiliate marketing to boost revenue generation


제휴마케팅 방식, 성공적 모델로 정착

각 매출마다 약 30퍼센트 이상 수수료 수령

Facebook, Twitter 활용

사용자들, 제휴사들 링크 클릭 시 비용 지불


   최근 디지털기기들의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영향력이 사용자들의 구매 패턴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뿐 아니라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들까지도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상세히 조사해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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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businesses can use affiliate marketing to boost revenue gen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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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익창출을 위해 제휴마케팅 방식을 활용해왔으며, 이 제휴마케팅은 온라인 상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을 벌어들이는데 좋은 창구로 활용되어왔다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온라인 광고방식이 점차 플랫폼 형태로 진화 및 발전함에 따라 현재에는 성공적인 모델로 안착하였다고 평가받고 있는 상황이다.


제휴 마케팅의 경우에는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인이나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이를 사용하려는 소비자들이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정보를 취득하는 이점이 있어 적절하고 적합한 상품을 상호 연결해주는 용도로 활용되어왔으며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각 매출마다 약 30퍼센트 이상의 수수료를 지불받아 온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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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에는 주로 Facebook과 Twitter과 활용되어온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마케터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식은 제휴사들의 링크를 사용자들이 클릭했을 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단순한 온라인 광고를 활용하는 방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사용자 경험을 존중하고 소비자의 신뢰성을 침해하지 않는 판매 방식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일례로 마케팅 자동화 방식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자동화를 통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용자들이 접해본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Instagram과 같은 서비스나 Pinterest와 같은 제품과 서비스의 이미지나 사진들을 보고도 구매를 결정하거나 구매 계획을 세우고 있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소셜컨텐츠를 현금화하는 방식을 활용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도 생겨나고 있다고 한다.


위와 같은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고정적이고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나 소비자들이 존재해야 할 것이며, 일정한 모수가 충족된 이후에는 웹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는 셈이라고 한다. 하지만 광고플랫폼의 형태가 진화함에 따라 사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선입견이나 사용자 경험도 점차 세분화되고 있어 양질의 사용자가 생성한 컨텐츠를 선호하고 있는 소비자 고유의 특성 또한 고려해야 할 시점이 도래한 것으로 보인다.

zdnet 출처 kis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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