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가상현실(VR) 쇼핑몰' 눈앞에 Alibaba launches full VR shopping experience with Buy
산업부, 시범 구축 사업 공고
오는 10월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공개
언제 어디서나 가상현실 속 쇼핑 체험 결제까지 진행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백화점, 유명거리상권, 전통시장 등을 가상현실(VR) 속에서 체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쇼핑몰’을 시범 구축해 오는 10월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공개하기로 했다.
Alibaba full VR shopping System source forbes
edited by kcontents
이번 가상현실(VR) 쇼핑몰이 구축되면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가상현실 속에서 쇼핑을 체험하고 결제까지 진행해 구매한 상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이번 가상현실(VR) 쇼핑몰은 모바일과 인터넷 환경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상현실(VR) 기기를 사용하면 가상쇼핑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지만, 기기가 없더라도 체험해볼 수 있는 형태로 구현할 예정이다.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기술의 쇼핑 분야 활용 사례
산업부
edited by kcontents
산업부는 이와 같은 내용의 “가상(VR) 쇼핑몰 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3. 27.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해 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공고를 실시(공고기간 3. 27.~4.10.)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가상현실(VR) 쇼핑몰의 전체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명 거리상권과 전통시장을 가상현실 환경에서 구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와 일부 제조업체는 매장을 자체적으로 가상현실(VR)현실 속에서 구현하여 동 쇼핑몰에 ‘입점’하게 된다.
가상현실(VR) 쇼핑은 시?공간 제약을 탈피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유통방식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유통채널로서 잠재력이 큰 분야이다.
* (중국 알리바바 마윈회장) “향후 가상현실(VR)쇼핑의 비중이 40%까지 확대될 것”
* (골드만삭스) “가상현실은 유통사업자가 꼭 투자해야만 하는 기술중의 하나”
산업부
케이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