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설계 당선작 선정



(주)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

(주)에이원플러스건축사사무소 설계 공모안 선정

총사업비 470억원 투입

올 12월 공사 착공, 2019년 개원


   세종지역 교직원들의 연수를 담당하는 가칭 '세종교육원'(이하 세종교육원) 설계 당선작이 선정됐다. 


2019년 개원예정으로 교육연수기능, 교육정보기능, 유아교육진흥기능을 수행하는 복합형태의 직속

기관인 (가칭)세종교육원 조감도.

edited by kcontents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원 설립을 위한 설계공모 심사를 벌인 결과 총 3개 업체가 참여해 (주)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와 (주)에이원플러스건축사사무소의 설계 공모안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세종시 조치원 서북부 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공공청사에 설립되는 세종교육원은 연면적 1만 567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총사업비 470억원이 투입된다. 


세종교육원은 강의실, 세미나실, 토의실 등의 교육연수 기능과 전산시스템실, 미디어편집실 등의 교육정보 기능을 비롯 교재교구재작실, 교재 보관실 등의 유아교육 기능을 담당하는 복합형 시설이 설치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실시설계를 거쳐 올 12월 시공사를 선정하고 공사에 착공해 오는 2019년 개원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연수기능, 교육정보기능, 유아교육진흥기능의 전문성을 유지하면서 동일 기능을 통합한 복합형태의 직속기관인 세종교육원을 설립해 선진연수시스템 및 중·장기적 인력개발에 의한 조직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대전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