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라이남 아프리카 최초 '*표준궤철도' 완공 Ethiopia: Addis Ababa-Djibouti Railway Officially Completed, Creating High Speed Link Between Djibouti and Ethiopia
이디오피아,
지부티 나가드(Nagad) 철도 정거장 준공식
사하라이남 아프리카 최초의 표준궤철도 건설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완료되어 지부티의 나가드(Nagad) 철도 정거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source Ethiogrio
Addis Ababa-Djibouti Railway source Wikipedia
*표준궤철도
1,435 mm 폭 궤도
http://conpaper.tistory.com/48170
edited by kcontents
아디스아바바와 지부티항을 연결하는 동 프로젝트 준공식에는 지부티의 이스마일(Ismail Omar Guelleh) 대통령과 에티오피아의 헤일레마리암(Hailemariam Desalegn) 총리 등이 참석하였다.
물품의 원활한 운송을 도울 것으로 기대되는 동 42억불 규모의 철도망 프로젝트를 통해 승객 및 화물용 열차는 각각 시속 160km와 120km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아디스아바바부터 지부티항까지 3일이 소요되던 화물운송이 향후 12시간으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동 프로젝트의 시범운행은 2016년 10월에 실시되었으며, 승객 및 화물용 열차의 정기운행은 올해 초부터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스마일 대통령은 동 프로젝트가 양국의 교역 증대와 유기적 경제관계 증진 측면에서 큰 성과라고 언급하며, 양국을 잇는 도로 건설을 위한 대화 창구 마련에도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참고로 현재 에티오피아 교역품의 90%가 지부티항을 통과하고 있으며, 지부티항 역시 전체 처리물량 중 에티오피아 교역품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아프리카 GDP는 2035년까지 2배 증가하고 인구 역시 향후 30년간 25억명으로 증가할 전망임을 감안하면 아프리카 대륙은 거대한 운송 인프라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Construction Review Online(2017.1.10)
해외건설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