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구글의 스마트폰 증강현실 Google's Smartphone Virtual Reality: VIDEO


세계 최초 탱고 스마트폰 팹2프로(Phab 2 Pro) 출시

스마트폰 본격적인 AR 시대 개막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은 PC와 모바일 양쪽 모두에서 가장 핫한 차세대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

http://conpaper.tistory.com/47067

edited by kcontents
 

VR이 외부 환경이 전혀 보이지 않는 가상의 공간을 경험하는 방식이라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의 세계 위에 가상의 이미지를 덧씌우게 된다. 지도 상의 특정 위치에서 포켓몬을 수집하거나 특정 카드 위에 캐릭터나 나타나는 게임, 외국 표지판을 자동으로 번역하거나 박물관 전시물을 카메라에 담으면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 앱 같은 것들이 AR의 좋은 예다.


하지만 단순히 GPS 좌표나 스마트폰 가속 센서 정도만 이용하는 AR 기능은 복잡한 현실 속 주변 환경과 융합되지 못하고 허공에 둥둥 떠있는 것 같아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긴 어렵다.


구글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는 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를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 인간과 같은 3차원 공간 및 운동 인식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을 목표로 2014년에 시작되었지만 지금까지는 개발킷 보급에 그치고 있었는데, 레노버가 세계 최초로 탱고 스마트폰 팹2프로(Phab 2 Pro)를 출시하면서 스마트폰에서도 본격적인 AR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전문]

가상현실에 이어 증강현실 시대로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36917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