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계 최장 고속철도 Shanghai-Kunming railway nears completion


후쿤 고속철

2천266㎞ , 상하이-쿤밍 연결

공사 마무리 단계..8년 걸려

시속 350㎞ 설계..연내 개통 예정

20여 시간 → 8시간으로

'사종사횡'(四縱四橫) 철도망 완성


    중국 대륙의 동서를 횡단하는 2천266㎞ 규모에 달하는 '최장' 고속철도가 핵심 공사를 마무리하고 연내에 개통된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상하이-쿤밍 노선도 source defence.pk


Shanghai-Kunming railway nears completion

http://conpaper.tistory.com/41545

edited by kcontents 


보도에 따르면 상하이(上海)와 서부 윈난(雲南)성 쿤밍(昆明)을 잇는 후쿤 고속철의 궤도 연결 작업이 16일 오후 구이양(貴陽)시 성취안(聖泉)대교 500m 구간을 마지막으로 최종 마무리됐다.


후쿤 고속철은 전체 거리가 2천266㎞에 이르는 중국의 최장 고속철로 상하이-항저우(杭州), 항저우-창사(長沙), 창사-쿤밍을 잇는 3개 구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궤도 연결공사가 마무리됨으로써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쿤밍(昆明)을 출발하는 윈난(雲南)성 구간이 연내에 개통될 수 있게 됐다.


시속 350㎞로 설계된 이 고속철이 완공되면 그동안 20여시간이나 걸렸던 상하이(上海)에서 쿤밍(昆明)까지의 이동시간이 8시간으로 대폭 단축된다.


후쿤 고속철은 상하이-항저우 구간의 경우 2009년 착공에 들어갔다는 점에서 완전히 개통되기까지 8년이란 시간이 소요됐다고 통신은 전했다.


후쿤 고속철 완공은 중국 대륙을 가로, 세로로 연결하는 이른바 '사종사횡'(四縱四橫) 철도망이 완성되는 의미도 있다.

(베이징=연합뉴스) 홍제성 특파원 jsa@yna.co.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