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시화호 수변구역에 65km 시화나래 둘레길 조성

자전거 도로, 갈대·철새·안개 테마공간 설치

명품 수변도시 개발
 

시화나래길 둘레길 및 종합마스터플랜


K-water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K-water(사장 최계운)는 시화호 수변구역을 따라 65km에 달하는 시화나래 둘레길을 조성하고, 이를 시화호 워터프론트(Waterfront)로 특화하는 「시화나래길 종합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 워터프론트(Waterfront)란 물과 맞닿는 지역의 수변공간을 말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으로는 호주의 골드코스트,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해변 등이 있다.
※ 시화나래란 ‘훨훨 날개를 펼치듯 널리 알려지고 솟아오르다’는 뜻으로 2014년 10월 K-water가 공모를 통해 선정한 시화지구 글로벌 네이밍이다.
 
시화나래길의 주요 조성방향과 특화 내용을 살펴보면


시화호의 경관을 감상하고 친수공간을 연결하는 폭 5m의 수변 자전거도로와 보행로 65km 조성
바다와 시화호를 보면서 달리는 42km의 국제 마라톤 코스
갈대습지, 철새도래지, 물안개 등 자연경관을 테마로 한 워터프론트 특화 공간, 자전거 이용객과 보행자를 위한 각종 휴식장소와 커뮤니티 공간 조성
 
K-water는 시화나래길 조성 이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 화성시, 시흥시와 통합 공용자전거 시스템을 구축하여, 출발지점과 종착지점을 특화하고, 완주 인증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또한, 단계적으로 국제 마라톤 대회, 철새탐조 투어, 캠핑대회, 환경영화제 등 다채로운 문화?관광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시화나래길 종합마스터플랜」이 확정됨에 따라 올해 10월부터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조성된 멀티테크노밸리(MTV) 구간부터 시화나래길을 만들기 시작하여, 송산그린시티개발사업이 준공되는 2022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시화나래길이 완성되면 서해안 지역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화방조제 체절이후 환경오염의 대명사로 불렸던 시화호의 변화된 모습과 관광자원으로서의 수변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다.
 
서을성 K-water 수변사업본부장은“시화나래길은 시화조력발전소, 갈대습지공원, 공룡알화석지, 대부도, 오이도 등 시화호 주변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함께 서해안의 또 다른 관광명소가 될 것이다.”라며, 시화나래길 조성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K-water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