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싱가포르 2015 BCA BIM 어워드 수상

Organization 부문 금상 수상

싱가포르 BCA 어워드, 7년 연속 수상


출처 뉴스웨이


쌍용건설의 베독복합몰 BIM 4D 시뮬레이션 사례


[관련기사]

쌍용건설, 싱가포르서 'BCA BIM Awards 2014' 최고 등급 수상

http://conpaper.tistory.com/22628

해외에서 더 인정받는 국내 건설업계, 작년 한해 21개의 각종 상 수상

http://conpaper.tistory.com/26259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해외 고급건축 강자로 알려진 쌍용건설이 첨단 설계기법인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 받아 주목된다.


쌍용건설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BCA BIM Awards 2015' 시상식에서 Organization 부문 Gold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베독 복합개발(Bedok Mixed Development) 현장'을 통해 민간 프로젝트 부문 최고상인 Gold Plus를 수상한데 이어 올해 Organization 부문까지 수상함으로써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2년 연속으로 이 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BCA BIM Awards’는 싱가포르 정부가 BIM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건설현장의 생산성을 높이겠다는 목적으로 지난해 제정한 상이다. 민간 프로젝트와 Organization 부문으로 구분해 BIM의 운영실태와 수준, 생산성 등을 종합 평가해서 시상한다.


현재 싱가포르의 모든 공공프로젝트는 BIM을 기반으로 발주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5000㎡ 이상 규모의 민간 프로젝트도 의무적으로 BIM을 적용해야 한다.


2008년 BIM을 처음 도입한 쌍용건설은 2010년 Building SMART 협회에서 주관하는 ‘BIM Awards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호남고속철도 시공 당시에는 국내 최초로 3D 설계에 더해 시간에 따른 공정과 자재투입, 공사비 산출까지 가능한 5D설계를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지금까지 국내외 약 40여 개 프로젝트의 설계와 시공과정에 BIM을 도입해 왔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주력시장인 싱가포르에서 시공능력뿐 아니라 첨단 BIM 설계에서도 앞선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향후 싱가포르에서 발주되는 프로젝트의 입찰에서 기술적 우위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건설은 싱가포르 정부가 수여하는 BCA Awards를 2009년부터 7년 연속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27회 수상해 국내 업체 최다 수상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웨이 김성배 | ksb@newsway.co.kr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