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야마나시(山梨) 실험선 '자기부상열차', 603km/h 세계 기록 경신 JR東海リニア実験線、世界最速ギネス記録・時速603キ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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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도카이(東海)는 21일 야마나시(山梨) 리니어 실험선(우에노하라시=上野原市~후에키시=笛吹市) 구간에서의 주행 시험을 언론 각사에 공개, 유인주행으로는 세계 최고 속도인 시속 603킬로미터를 기록했다. 처음으로 600킬로미터 대에 올라 JR도카이는 기네스북에 현재 게재된 리니어 신칸센(新幹線)의 세계 최속 기록 경신을 신청할 예정이다. 2027년 리니어 중앙 신칸센 개업을 위해 신형 차량 L0계 설비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검증하는 것이 목적이다. 7량 편성인 차량은 터널 내에서 10.8초간 시속 600킬로미터를 넘어 주행해, 오전 10시 48분 최고 속도에 달했다. 1초간에 약 167m 진행한 계산이 된다. 승차한 실험센터의 엔도 야스카즈(遠藤泰和) 소장은 “차량은 안정돼 있어 승차감이 좋았다. 이번 데이터를 영업선을 위한 설계에 살리고 싶다”고 말했다. 16일 시험에서 590킬로미터에 달해 최속 기록을 경신한 직후였다. 지금까지 큰 문제는 없으며 JR도카이는 이번으로 고속 영역에서의 주행 시험을 종료한다. 야마나시 리니아 시험선에서 실시한 유인주행으로는 1997년 11월, 시험 차량이 500킬로미터를 돌파. 1999년 4월 552킬로미터를 달성해 자기 부상식 철도의 세계 최속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인정됐다. 2003년 12월에는 기록을 581킬로미터로 일신했다. 2013년 8월 L0계를 도입해 시험을 거듭했었다. 리니어 중앙 신칸센은 영업시 최고속도 500킬로를 전망하고 있다. 【교도통신】 |
レスキューナウニュース 4月21日(火)13時0分配信
JR東海は21日、山梨リニア実験線での走行試験において鉄道の世界最高速度となる603km/hを記録したと発表しました。 山梨リニア実験線(山梨県笛吹市~上野原市、42.8km)では、リニア中央新幹線開業に向けて営業時の予定速度である約500km/hを上回る速度でも試験走行が行われています。実験線での最高速度は、2003年12月に581km/hを記録してから長らく更新されていませんでしたが、今月16日に590km/h、きょう21日10時48分に603km/hを記録し、最高速度を更新しました。 リニア中央新幹線は、2027年に部分開業(品川~名古屋駅間)を目指しており、両駅間をおよそ40分で結ぶ予定です。また、2045年には大阪までの延伸開業を予定しています。 .レスキューナウ http://headlines.yahoo.co.jp/hl?a=20150421-00000005-rescuenow-soc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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