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비트코인 채굴지 올라VIDEO: US overtakes China as biggest bitcoin mining hub after Beijing ban

 

     중국이 올해 암호화 채굴을 금지한 지 두 달 만에 미국이 중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비트코인 채굴원이 된 것으로 새로운 자료가 나왔다.

 

케임브리지 대안금융센터가 수요일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5월과 7월 사이에 전세계 해쉬레이트(비트코인 생성에 필요한 계산 능력)의 점유율은 44%에서 0%로 떨어졌다. 그 나라는 2019년에 세계 해시레이트의 4분의 3을 차지했다.

 

BTCManager

 

 

전 세계 해시레이트 중 미국의 점유율은 4월 17퍼센트에서 8월 35퍼센트로 증가했고 카자흐스탄은 같은 기간 10% 포인트 상승한 18퍼센트로 증가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 5월 환경 및 재정 문제를 이유로 가상화폐 채굴과 거래를 금지했다. 그 결정은 값싼 에너지와 암호 친화적인 정치인들을 찾기 위한 광부들의 이탈을 촉발시켰다.

 

뉴욕에 본사를 둔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비트 디지털의 샘 타바 최고전략책임자는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금지가 "대규모 채굴 이주"를 초래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2020년 10월 이후 중단되었던 중국에서의 영업을 금지 이후 중단했다.

 

면밀히 관찰된 캠브리지 추적기의 디지털 자산 선두주자인 Michel Rauchs는 "중국 단속의 효과는 전 세계에 걸쳐 해시레이트의 지리적 분포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네트워크 보안과 비트코인의 분산 원리에 대한 긍정적인 발전"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 경쟁업체들이 서둘러 공장 이전을 추진하면서 중국 밖의 광부들은 금지 이후 몇 달 동안 디지털 동전 주조 붐을 누렸다.

 

 

중국은 그 이후 더 나아가 지난 달 모든 암호 관련 활동을 "불법"으로 규정하면서 금지령을 외국 사업자를 포함하도록 확대했다.

 

 

중국은 자체적인 디지털 화폐를 출시하고 있는데, 당국은 이 화폐를 2022년 2월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시험하기를 바라고 있다.

 

"중국의 폐쇄는 산업계와 미국의 광부들에게 대단한 일이었습니다,"라고 라스베가스에 본사를 둔 암호화 광산 회사인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의 최고 경영자인 프레드 티엘은 말했다. "오버나이트에서는, 같은 한정된 수의 동전을 노리는 선수가 줄어들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ft.com/content/50acdea5-cad1-4f39-8e6a-9be7ab78485d)

 


 

United States OVERTAKES China in Bitcoin Minin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