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의 접히는 면을 가진 역동적 토론토 '원 델리슬' 타워 VIDEO: One Delisle Condos - The Ultimate Luxury Condo in Toronto

 

STUDIO GANG IN WINDY TORONTO

윈디 토론토의 스튜디오 갱 

 

일년 내내 실내에서 좀 더 쾌적한 생활을 

 

   캐나다에서 첫 프로젝트를 시작한 스튜디오 갱은 토론토에 슬레이트 자산 관리와 함께 개발한 '원 델리슬' 타워를 공개했다. 이 타워는 위로 자라면서 최대 16개의 면을 가진 역동적이고 접히는 정면에 의해 정의된다. 

 

 

그 독특한 형태는 독일의 거친 해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strandkorb basket chairs인  디자인 영감의 결과이다. 이 의자들은 접히고 변형되어 날씨에 가장 잘 적응할 수 있고 바람으로부터 해변을 찾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다. 스튜디오 갱의 디자인 팀은 이 인간 규모의 선례를 주거용 타워로 변화시켜 토론토의 가장 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 동안 테라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붐은 스튜디오 갱의 웨스턴 워커와 이야기를 나누며 어떻게 이 Basket chairs들의 요소들이 그것의 하나의 델리슬 타워로 변신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강한 바람이 그 디자인을 형성했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본다.

 

 

DB (디자인 붐) : 이 타워에서 살면 전통적인 주거지에서의 높은 상승률과 비교해서 어떨까요?

 

WW(웨스턴 워커): 저는 이것을 내부와 외부 사이에 더 유동적이고 환경과 더 잘 연결되어 있다고 묘사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고 야외와 더 밀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밀폐가 덜 되어 밀폐되어 있습니다.

 

Strandkorb basket chairs- Wikipedia

 

DB: 독일의 '스트란드코르브' 바스켓 의자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하셨는데, 의자의 요소와 그것을 어떻게 탑으로 변환했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WW: strandkorb는 편안함과 기능성을 위해 조정할 수 있는 구성요소 모음을 가진 물체입니다. 그것은 발 받침대, 소풍과 음료수를 담을 수 있는 쟁반과 같은 모든 종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안함을 위한 가장 중요한 특징은 몸을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회전과 각도로 조절될 수 있는 큰 후드나 장막입니다.

 

 



북유럽의 해변에서 정말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햇빛이 비칠 수도 있지만 춥고 바람이 부는 날에 밖에서 해변을 즐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차갑게 움직이는 공기로부터 보호하며, 훨씬 더 편안하고 그러한 환경에서 더 오래 밖에 있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타워의 실외 공간을 보호하거나 보호하는 이 건축물을 만듦으로써, 우리는 이러한 공간의 유용성을 추운 계절로 확장시킬 수 있고 사람들이 일년 내내 실내에서 좀 더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studio-gang-interview-one-delisle-tower-toronto-canada-10-05-2021/)

 

 

One Delisle Condos - The Ultimate Luxury Condo in Toront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