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시장 건설장비 판매량 ㅣ 중국 유압 굴삭기 판매 정점 지나가 Chinese excavator market passes its peak

 

    5일 영국의 건설기계 전문 리서치기관인 오프하이웨이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건설장비 판매량은 총 113만3천706대로 추정돼 집계를 시작한 2002년 이래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 둔화 영향 요인 분명

 

  오프-하이웨이 리서치의 새로운 장비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에 거의 20만대가 팔려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중국의 유압 굴삭기 수요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2021년 초에 굴착기의 기록적인 판매가 있었지만, 그 모멘텀은 올해 2/4분기까지 확연히 바뀌었다. 악천후, 지자체 선거, 잇따른 건설사고에 따른 전국 점검 등 경기 둔화에 영향을 준 일회성 요인이 있는 반면 경기 둔화의 근본 원인은 분명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프로젝트 자금 부족으로 인해 승인된 프로젝트의 시작이 늦어질 뿐만 아니라 이미 완료된 작업에 대한 지불이 지연되는 결과를 초래했다. 2021년 하반기에 더 많은 자금이 출시되었지만, 그 중 상당 부분이 내년에 사용될 것이다.

 

 

"게다가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건설업체들은 재료비 인상에 대한 수용 가능한 보상을 협상하지 못하면 원래 계획대로 작업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많은 고객들이 이미 승인된 프로젝트를 위해 기계를 구입했고 그것들이 시작되기를 충분히 기다렸기 때문에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자금 투입으로 새로운 기계 판매가 증가할 것 같지는 않다,"라고 보고서는 말했다.

 

중국 유압 굴삭기 산업에 관한 80페이지 이상의 보고서는 이제 중국 서비스 가입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시장 규모, 시장 점유율, 생산, 대외 무역, 시장 구조, 유통 네트워크, 장비 인구, 최종 사용자 인구 통계, 사용 가능한 기계 및 5년 예측에 관한 분석과 함께 이 주제에 대해 발표된 가장 상세하고 심층적인 보고서로 여겨진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offhighwayresearch.com/News/Chinese-excavator-market-passes-its-peak/376.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