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 케이블은 어떻게 설치되나 VIDEO: Submarine Cable Installation

 

환경 영향 최소화

케이블 보호 극대화해야

 

   해저 전송 케이블을 설치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도전적인 작업이다. 해저 케이블의 수명은 수십 년일 수 있으며 결함의 경우 수리를 위한 기술적 개입도 비용이 많이 들고 어렵다.

 

따라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케이블 보호를 극대화하려면 케이블 경로를 주의 깊게 조사하고 선택해야 한다.

 

 

전송 케이블을 해저에 내려놓는 작업은 전문 선박이 수행한다. 이러한 작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선박은 스카게락(넥산스 소유), 줄리오 베른(프리스미안), 팀 인스톨러(토파즈 에너지 및 해양), C.S. 소버린(글로벌 해양 시스템즈 Ltd)이다. 이 모든 장치에는 최소 4000톤의 케이블을 위한 턴테이블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을 처리할 수 있는 적절한 기어가 장착되어 있다.

 

 

해저 전송 케이블 설치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포함된다.

 

임시 경로의 선택;

관련 당국의 허가를 받는 것.

경로 조사;

선택한 경로의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케이블 시스템 설계

적절한 장소에 매몰하는 것을 포함한 케이블 설치

경우에 따라 레이어 후 검사가 필요할 수 있다.

다른 해양 사용자에게 케이블 위치 알림.

 

 

케이블을 설치하는 복잡성은 다른 분야의 많은 전문가들의 공동 작업을 필요로 한다. 항로 선택은 해양 전문가들과 함께 이루어진다. 이 조사는 지질학자, 지구물리학자, 해양학자들에 의해 수행된다.

 

해저에 케이블을 설치하는 것은 특수 구조 기술자들에 의해 실행된다.

 

선박은 케이블을 포설하는데 필요한 일부일 뿐이다. 케이블을 운반하고 명령 센터를 역할을 한다. 그러나 케이블이 물에 들어가면 다른 잠수 장비가 케이블을 이동 경로에 안착시키는 작업을 수행한다.

 

 

해저 케이블의 보호

해저 케이블은 자연 재해 또는 인간 활동으로부터 물리적으로 보호되어야 한다. 케이블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전원 공급 장치 확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심각한 조치가 수반된다.

해저 케이블은 몇 가지 국제 조약의 규제 하에 있다. 케이블을 깔고자 하는 장소 뿐만 아니라 케이블에 의해 영해가 횡단되는 곳에 대한 권리와 의무에 관한 표준을 확립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electrical-engineering-portal.com/installing-submarine-transmission-cab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