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프로젝트가 산으로 가는 이유들 Why projects take the wrong way?

 

문제 발생했을 때 이를 예측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필수적

 

  건설 프로젝트 지연은 좌절스럽고 비용이 많이 들지만, 매우 흔하게 있는 일이다. 일반적인 경우, 얼마나 많은 금액을 요구할까?

 

이는 프로젝트가 클수록 더 커진다.

The bigger the project, the harder the fall

 

Stonemark Construction Management.

 

 

대규모 건설 및 인프라 프로젝트에는 상호 의존적인 작업과 움직이는 부품이 많은 복잡한 일정이 수반된니다. 프로젝트가 크고 복잡할수록 공사 지연과 불상사의 위험이 높아진다.

 

사실, 시간이나 예산을 초과하는 프로젝트는 그것을 달성하는 프로젝트보다 더 많다. 맥킨지의 최근 연구에서 모든 범주의 자산 구성을 살펴본 결과, 대형 프로젝트(등급에 관계없이)는 일반적으로 처음에 예상했던 것보다 20% 더 오래 걸리고, 당초보다 80%나 예산초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판단했다.

 

짐작할 수 있듯이, 이는 개발자에게 상당한 재정적 영향을 미친다. 특히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의 수익률은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비해 매우 낮은 경우가 많다.

 

숙련된 건설사는 건설 지연이 순이익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공통적인 과제를 사전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이들이 예상하는 가장 일반적인 범위는 다음과 같다.

 

 

잘못된 계획. Faulty scheduling.

대규모 건설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함정은 비현실적인 타임라인입니다. 처음부터 일정이 잘못 정렬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전체 타임라인에서 완료까지의 지연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프로젝트를 완전히 궤도에서 벗어난다. 과거에는 프로젝트 스케줄링이 주로 수동 통찰력과 계산에 의존하여 완료하거나 조정하는 데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었지만, 오늘날의 GC는 보다 발전된 디지털 툴을 활용하여 건설 일정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Fiverr

 

 

예산 편성 실패. udget failures

정확한 입찰은 예산 유지에 큰 도움이 되지만, 한 현명한 사람은 "견적은 작성되는 순간에만 유효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프로젝트 구상부터 최종 완료까지의 소요 시간은 예산 유지에 있어 큰 문제를 야기한다. 또한 개별 요소(예: 재료 비용 상승)는 예측이 불가능할 수 있지만,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디지털 레코드를 유지하는 것은 시공사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급증하기 전에 서서히 증가하는 비용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실행 계획을 조정하거나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잘못된 설계. Design challenges

부적절하게 배치된 요소에서 잘못된 재료 선택까지 일부 설계 실패는 시공 중간까지 사실상 감지될 수 없다. 그 시점에서는 분명히 드러난다. 숙련된 건설사는 시공 전 단계에서 많은 잠재적 문제를 발견할 수 있지만, 작동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즉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은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거나 무산시킬 수 있다.

 

worldhighways.com

 

 

노동력 부족. Labor shortages.

경기침체 이후의 감소로 숙련된 노동자들이 다른 산업으로 공사를 떠난다. 이후 젊은 노동자들이 디지털 무역으로 관심을 옮아가면서 건설 분야 신규 노동자는 지속적으로 감소해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감소해왔다. 인력 부족은 모든 승무원이 최적 완료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정확하게 일정을 잡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시공사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승무원 활용도를 분석하고 극대화하는 이유다.

 

잦은 작업 중지. Bottlenecks.

재정 승인 지연이든, 현장 문제든, 허가 지연이든,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모든 건설 프로젝트의 수명에는 한순간이 있다. 원인이 무엇이든, 렌치가 공사에 던져지고, 모든 것이 완전히 멈춘 것처럼 보인다. 단일 장애 지점이 작업을 중단시키는 경우, 이를 기다리는 것은 소중한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병목 현상 시나리오는 전체 프로젝트를 몇 주 또는 몇 개월 동안 탈선시킬 수 있지만, 최근의 기술 발전(예: AI 기반 도구 사용)은 GC가 이러한 유형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정지된 프로젝트도 진전시킬 수 있는 전례 없는 해결 방법, 방법 및 진행 경로를 드러낼 수 있다.

 

 

천재지변 또는 위기 Catastrophe or Crisis

자연재해, 악천후 및 기타 예측하지 못한 상황(예: 최근 정부 셧다운 또는 글로벌 대유행으로 인한 상황)은 공사 일정 및 완료에 막대한 차질을 일으킬 수 있다. 공사 기간이 연장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기후변화로 촉발된 환경지연에 대한 노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개발도상국에 위치한 프로젝트도 경제적 또는 정치적 불안정에 의해 야기되는 위험에 취약할 수 있다. 원인이 무엇이든, 정상 참작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은 시공가능성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제한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Structural Guide

 

 

공급원의 부족 Supply chain failure

자재 및 장비 부족은 프로젝트 완료를 위한 주요 장애물을 만들 수 있다. 제조업체 또는 공급업체가 예상대로 공급하지 못하거나 (최악의 경우) 필수 부품의 생산을 중단하는 경우 대체 자원을 추적하는 것은 상당한 문제가 될 수 있다. 대체 옵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도 시간과 비용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재구성은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다. 오늘날의 고급 GC는 이러한 유형의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신속하게 공사를 계속할 수 있도록 어떤 입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정을 조정하고 있다.

 

모든 건설 프로젝트는 그 자체로 고유한 불확실성과 장애물을 있는 것은 독특한 특성이다. 전문가들이 시간과 비용 초과를 건설의 '특징'으로 여기는 세상에서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예측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constructionjunkie.com/blo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