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바이든 건설 중단 불구 멕시코 장벽 건설 재개 Texas will build a wall along its border with Mexico, governor says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도 정책 전환

"넘어 오지마 넘어 오면 안돼" 과테말라 방문에서 발언

 

   텍사스는 멕시코와의 국경을 따라 장벽 건설을 재개할 것이라고 텍사스 주지사는 말했다.

조 바이든이 국경에서 프로젝트 건설을 중단한 이후 텍사스가 장벽을 건설할 권한이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https://www.theguardian.com/us-news/2021/jun/11/texas-border-wall-greg-abbott

 

공화당의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멕시코와의 남쪽 국경을 따라 장벽을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애벗은 텍사스주 자체 구치소 건설 계획과 주 예산 10억달러가 국경 안보에 배정되는 등 다른 안보 조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바이든 행정부의 트럼프 시대 이민정책 롤백 등을 거론하며 국경장벽 계획을 발표했다. 

 

애벗은 또한 더 많은 불법 이민자들이 체포되어 현지 감옥에 보내질 것이며, 이에 반해 아이스라고도 알려진 미국 이민세관 집행부로 넘겨질 것이라고 선언했다.

 

애벗은 3일 델 리오에서 열린 국경안보정상회의에서 "텍사스주가 국경장벽 건설을 시작한다는 계획을 다음 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카말라 해리스 미 부통령은 과테말라에서 알레한드로 지마테이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들의 일상적인 만남을 가졌다. 그 후 언론 행사에서 해리스는 잠재적인 국경 통과자들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었다.

 

 

https://www.dailynews.com/2021/06/11/kamala-harris-trip-borders-on-disaster/

 

그녀는 불법 국경 통과자들에 대해서 "오지 마 오면 안돼."라고  말했다. 

그동안 바이든의 정책과 정반대 되는 발언이었다.

 

지난 4월에만 출입국세관이 불법으로 국경을 넘은 18만 명을 적발한 바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Gov. Greg Abbott says Texas will build a border wall, details to come next week

https://youtu.be/0ZlfpJuQJ0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