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가죽과 인조가죽의 차이는 무엇일까 The Difference between Eco-Leather and Faux Leather

 

     경험이 많은 장인들조차도 가죽의 차이를 잘 모른다

"인정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좀 혼란스러웠고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이 두 "가죽"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다고 생각해요."

 

 

https://blog.leatheredgepaint.com/the-difference-between-eco-leather-and-faux-leather

 

 

흔한 실수는 우리가 종종 에코가죽(Eco-leather)라는 용어와 인조 가죽들인 Faux Leather, Vegan Leather 등을 혼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 에코 가죽은 이것들과 매우 다른 것이다.

"에코 가죽"이란 환경영향이 적은 공정을 통해서 만들어진 가죽을 말한다.

 

blog.leatheredgepaint.com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태닝 공정은 UNI 11427:2011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에코 가죽"은 친환경 공정으로 얻어지는 "진짜 가죽"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동물에 대한 입증 자료 없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합성된 재료로 만들 때 "모조가죽(Fake Leather)"나 "합성가죽(Synthetic Leather)"이라는 표현을 한다.

 

인조 가죽(Faux leather)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중합체나 플라스틱 재료가 코팅된 천으로 만들어지거나 완전히 합성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일 수 있다.

 

Complete Furniture Services

 

인조 가죽에 관한 한, 생산 공정에서 환경 영향을 줄이거나 제한하는 구체적인 규정은 없다. 주요 특징은 그것들이 동물의 가죽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비건 가죽"이라고도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합성피혁 산업은 사용자가 진짜 가죽과 가짜 가죽을 구별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고한다. 

진짜 가죽인지 구매자가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구매하려는 물건의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