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오피스가 뜬다 VIDEO: The Hybrid Office

 

 

하이브리드 오피스란 무엇인가

사무실 출근과 사무실 밖 근무를 혼용하는 이른바 하이브리드(hybrid·혼합형) 근무 형태 오피스를 말한다.

 

재택근무의 보편화를 지나, 상황에 따라 재택과 사무실 출근을 선택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가 현실화하고 있다. 

 

재택근무가 너무 답답해 사무실 출근은 하고 싶지만, 막상 매일 같은 자리로 출근하기는 싫은 직장인이 많기 때문이다. 편집자주

 

 

 

 

 

재도약하는 공유 오피스

이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은 공유 오피스 업계다. 공유 오피스란 건물의 큰 공간을 여러 개로 쪼개 기업이나 개인에게 빌려주는 사업을 말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초기에는 이용률이 급감해 위기에 처하기도 했지만, 일부 기업이 코로나 팬데믹 대응책으로 공유 오피스를 빌려 쓰기 시작하면서 기사회생해 다시 붐비고 있다. 

 

 

위워크(WeWork), 패스트파이브(Fast Five) 등 주요 공유 오피스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1년 전보다 20~40% 늘었다. 외국계 IT 클라우드 회사의 한 부장급 직원은 “전체 직원의 20%만 회사로 출근할 수 있다 보니 요즘 회사로 출근하려면 대기표까지 뽑아야 한다”며 “집에서는 도저히 일할 수 없어 회사 지원을 받아 근처 공유 오피스 등을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https://www.chosun.com/economy/mint/2021/04/30/Y3OJOBC37NBE3MNLIWU742BH64/

 

The Hybrid Office Poppin Blog

 

The Hybrid Office

youtu.be/Rp_PaU9QYh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