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물산업 주도 '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집 [환경부]

 

청년층 100명 및 경력단절여성 50명 대상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청년층 과정은 상·하반기 1회씩, 경력단절여성

하반기 1회 운영,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상반기 교육생 모집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미래 물산업을 주도할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1년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2009년부터 매년 1~2회씩 운영하고 있는 물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교육 과정으로 올해 24회째를 맞는다.

 

한국상하수도협회 누리집(www.kwwa.or.kr)

 

교육과정은 이공계 대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인 청년층과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물산업에 특화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층 과정은 올해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된다.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상반기 24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하반기 25기 교육생은 6월부터 모집한다. 

 

지원자 중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기수 당 50명(총 100명)을 선발하고, 20주에 걸쳐 물산업에 특화된 전문지식 등을 교육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 한국판 뉴딜(그린, 디지털) 등 외부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과 창업 관련 교과목을 신규 편성하여 변화를 모색했다. 

 

교육과정은 한국상하수도협회와 한국환경공단에서 실시하는 8주간의 집합교육과 지에스(GS)건설(주), ㈜도화엔지니어링, 한국수자원공사 등 국내 물산업 주요 기업 및 기관에서 실시하는 12주간의 현장교육으로 구성된다.

 

경력단절여성 과정은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오는 5~6월 산업계 수요조사 등을 거쳐 6월부터 수료생 50명을 모집한다. 

 

경력단절여성에게 적합한 직무 및 특화과정으로 7월부터 교육에 들어간다. 

 

환경부는 교육과정 이후에도 수료생들에게 직무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창업을 위한 기술적 상담(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2021년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 및 성적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한국상하수도협회(waterpm@ kw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요

 

 

모집공고문은 환경부 누리집(http://www.me.go.kr) 공지-공고, 한국상하수도협회 누리집(www.kwwa.or.kr),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누리집(waterpm.kww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상하수도협회(02-3156-78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현장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배출하고, 2019년까지 수료생 취업률이 78.8%에 달하는 등 산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우수한 청년 인재 및 경력단절여성의 물산업 진출을 통해 국내 물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환경부

케이콘텐츠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