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톱매출 비타민 vs 강남족 비타민 어느 것이 좋을까

상위 5개 비타민 브랜드

모두 비타민 B군(群) 함량이 많은 종합비타민

 

고용량이라고 모두 좋은 건 아냐

 

  비타민은 주영양소(major nutrients)[1]나 무기염류(minerals)가 아니면서도 동물의 발육, 생리 작용 및 항산화 기전을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유기 화합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RDA ( Recommended Daily Allowance , 일일 섭취 권장량 ) : 하루 최소 섭취 권장량이다. 영양소의 결핍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최소 단위.

ODA ( Optimal Daily Allowance , 적정 섭취량 ) 또는 ODI ( Optimal Daily Intake ) : 적정 섭취량 은 영양소에 따라 편차 차이가 크다. 대략 최소 권장량의 2 ~ 100배 사이 정도.

 

 

수용성 비타민

물에 잘 녹는 비타민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3(니아신)

비타민B5(판토텐산)

비타민B6(피리독신)

비타민B7(바이오틴)

비타민B9(엽산)

비타민B12(코발라민)

비타민C(아스코르브산)

 

지용성 비타민

지방에 잘 녹는 비타민

 

비타민A(레티놀)

비타민D(칼시페롤)(D2 에르고스테롤-에르고칼시페롤, D3 콜레칼시페롤-칼시트리올-칼시페디올, D4 다이하이드로에르고칼시페롤)

비타민E(토코페롤)

비타민K(K1 필로퀴논, K2 메나퀴논, K3 메나디온, K4 메나디올)

 

약국 판매량에 따른 비타민 

강남족들이 즐겨먹는 비타민 비교

 

고함량 비타민 ‘톱5’ 비교

 

 

‘강남 비타민’으로 불리는 푸르설티아민

 

비타민B는 티아민만 있는 건 아니다. 고함량 종합비타민으로 분류하는 제품이더라도, 여타 비타민B 함량은 다소 차이가 있다. 박현진 바로약국 약사는 “비타민B군과 함께 보조 성분의 배합이 우수한 종합비타민을 추천하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일부 업체는 전문가와 상담을 권유하면서 ‘약사 비타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푸르설티아민

티아민 결핍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 및 비타민입니다. 화학적으로 티아민의 디설파이드 유도체이며 알티 히아 민과 구조가 유사합니다. 위키백과

 

[전문]

https://news.joins.com/article/2401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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