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폰 새 폰 처럼 꾸미는 방법 ㅣ Google plans to make Android Go Edition required for new low RAM devices


“싹 바꿔라”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폰을 새 폰처럼 꾸미는 방법

Michael Simon | PCWorld


   새 스마트폰을 사지 않는다고 예전 구매 일만큼 오래돼 보일 필요는 없다. 새 케이스나 내/외부 청소가 아니라, 오래 사용해온 스마트폰을 새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완전한 디지털 변신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극한 변신 : 새 런처 다운로드


ⓒ IDG


안드로이드 폰에는 픽셀, 원 UI 홈(One UI Home), 원플러스 등의 런처가 기본 설치돼 있지만, 이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안드로이드의 장점이다. 기본 런처 외에도 플레이 스토어에 수많은 런처가 있어 안드로이드 폰에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테마와 아이콘, 기능, 최적화가 거의 무한하다.


그 중에서도 노바(Nova) 런처를 가장 추천하며, 유료와 무료 버전이 있다. 에비(Evie)와 스마트폰 런처 5(Smart Launcher 5)도 훌륭하다. 원한다면 윈도우 10 PC와 아이폰 11 프로를 모방한 런처도 다운받을 수 있다.


새 런처를 다운로드하면 설저어 앱 > 앱 및 알림 > 홈 탭에서 새 기본설정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홈 화면이 즉시 변경될 것이다. 그러나 가능한 선택 중 일부일 뿐이다. 앱 내에서 홈 화면, 앱 서랍(App Drawer), 폴더, 배지 외에도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다양하다. 그리고 싫증나면 언제든 예전 방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




약간의 변화 1단계 : 배경화면 변경

ⓒ IDG


안드로이드 폰에 전면적인 변신을 원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간단하게 변화를 줄 수 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이다. 편집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홈 화면을 길게 누른 후 배경화면 옵션을 선택한다. 이미지 혹은 에니메이션 배경화면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미리 설치한 것을 선택하거나 사진 갤러리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여러 이미지를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거나 인터넷에서 검색해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수 있다. 다양한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으므로 홈 화면과 잠금 화면을 쉽게 꾸밀 수 있다.


약간의 변화 2단계 : 위젯 추가하기

ⓒ IDG




배경화면을 변경하는 동안 홈 화면에서 위젯을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도 있다. 위젯은 기본 탑재된 구글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설치한 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적합한 위젯을 사용하면, 홈 화면이 달라 보일 뿐만 아니라 검색, 메일, 메시지, 음악 등 일상적인 모든 작업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다. 홈 화면을 길게 누르고 위젯 버튼을 누른 다음 사용 가능한 항목을 스크롤해서 찾을 수 있다. 그런 다음 완벽한 홈 화면을 만들 때까지 아이콘을 배치하면 된다.


약간의 변화 3단계 : 키보드 변경하기

ⓒ IDG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된 키보드는 원래의 기능을 하긴 하지만 특색이 없다. 그대로 놔둘 필요는 없다. 픽셀 폰이든 갤럭시 폰이든 색상과 배경, 레이아웃을 사용자 정의하고 키 입력도 추가할 수 있다. 플레이 스토어에 구글 G보드(Gboard)와 스위프트키(Swiftkey), 인기있는 Go 키보드 등 원하는대로 색상과 키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이 많다.




약간의 변화 4단계 : 보기 변경하기

침실에서 가구를 움직여서 풍수를 완전히 바꾸는 효과처럼, 홈 화면을 조금 바꾸면 오래된 스마트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 아무것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옵션을 체크하면 된다. 스마트폰에 따라 그리드 크기를 조정하거나, 알림 배치를 추가/제거하거나, 앱을 숨기거나, 네비게이션 바를 버리고, 구식 앱 버튼을 다시 가져올 수 있다. 새 런처에 비해 밋밋하겠지만, 가끔은 새롭게 보이기만 해도 충분할 때가 있다.


대대적인 변화 1단계 : 다크 모드 활성화하기

ⓒ IDG


안드로이드 10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앱을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크모드는 앱과 메뉴, 액센트를 검은색으로 바꾸고 라이트 모드는 흰색을 유지한다. 다크모드는 특히 OLED 폰에서 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주로 사용자 선호에 선택이 달려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고, 조명 스위치를 끄는 것만큼 쉽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야간 또는 선택한 일정에 따라 다크모드로 자동 전환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다. 


대대적인 변화 2단계 : 아이콘 변경하기

하루 중 아이콘을 응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아이콘을 변경하면 오래된 스마트폰에 생기를 줄 수 있다. 서드파티 런처가 필요하지만, 일단 설치하면 수 천 개의 아이콘 팩 중에서 원하는 메일, 크롬, 메시지 등의 아이콘으로 홈 화면을 바꿀 수 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콘을 검색해 결과를 탐색해 원하는 것을 찾으면 된다. 대부분 무료이며 그 중 화이콘(Whicons)과 라인즈(Lines)를 추천한다. 일부 유료 아이콘 팩은 몇 달러 정도이며 인일렉틱(Inelectic)과 멜로우 다크(Mellow Dark)를 추천한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스마트폰이 몇 배는 비싸 보일 것이다.




대대적인 변화 3단계 : 테마 선택하기

ⓒ IDG


배경화면과 위젯, 다크모드로도 원하는 효과를 낼 수 없다면, 새로운 테마로 고리타분한 느낌을 지울 수 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시스템 소프트웨어에서 폰트, 색상, 아이콘 형태를 조정해 활기를 줄 수 있다.


갤럭시 폰에서는 선택의 폭이 더 넓다. 갤럭시 테마 스토어는 시스템과 전화, 메시지, 설정 등 주요 앱을 원하는 테마로 스마트폰을 변신시키는 방법이 가득하다. 일부 테마는 소리도 나고, 대부분 멋진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다. 모두 스마트폰에 새로운 정체성을 줄 것이다. 1~2달러 정도 구매 비용이 들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런처를 사용하면 배경화면을 아이콘 및 스타일과 어울리게 조합해 홈 화면을 대폭 변경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아진다. 너무 많아 선택이 어려울 수 있지만, 다행하 안드로이드 룩(Android Looks)에서 인기있는 런처를 선별해 제공한다. 런처 또는 테마별로 검색할 수 있다. 원하는 런처를 찾으면 APK를 휴대전화로 다운로드한다. 이후 런처 설정으로 이동해 새 테마를 설치하면 된다. 런처에 따라 다르지만 노바를 사용한다면 Look & Feel 메뉴에서 아이콘 스타일로 이동한다.



 

대대적인 변화 3단계 : 잠금화면과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조정

ⓒ IDG


실제 홈 화면보다 잠금화면과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보는 시간이 많지만, 방치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홈 화면을 변경할 때 잠금 화면도 고려하자.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바로 가기를 선택하거나, 알림을 필터링하거나,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 항상 대기 조명을 켜 둘 수도 있다. 선택 범위는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이 이미지와 시셰 스타일, 위젯 등을 멋지게 꾸밀 수 있도록 맞춤 옵션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itworld




Google plans to make Android Go Edition required for new low RAM devices


In 2017, Google announced a modified version of Android for low-end devices. “Android Go Edition” was built specifically for devices with 1GB or less of RAM. In conjunction, Google has released lightweight “Go Edition” versions of many of its popular services. Android Go has never been a requirement for these low-end devices, though. That could change soon, however.



According to a leaked copy of Google’s “Android 11 Go edition Device Configuration Guide” (dated April 24, 2020), Google plans to make Android Go Edition a requirement for newly launched devices with 2GB of RAM or less. Here are the new requirements that will be put in place:


Beginning with Android 11, devices with 512MB RAM (including upgrades) are not qualified for preloading GMS.




All new PRODUCTS launching with Android 11, if they have 2GB RAM or less, MUST return true for ActivityManager.isLowRamDevice() API, and launch as an Android Go device.


Starting in Q4 2020, all new PRODUCTS launching with Android 10, if they have 2GB RAM or less, MUST return true for ActivityManager.isLowRamDevice() API, and launch as an Android Go device.


Previously launched 2GB RAM devices in standard GMS configuration SHOULD NOT convert to Android Go configuration via MRs or letter upgrades. They will remain standard Android


View full text

https://www.xda-developers.com/android-go-edition-requirement-new-low-ram-devices

kcontents


 

728x90

댓글()
  1. BlogIcon hscj-78 2020.11.18 17: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글 매우 잘 배우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