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꼭 알아야 할 사실] "일본은 왜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국에서 제외했나?"

"일본은 왜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국에서 제외했나?"


한국은 일본에서 수입한 불산 100% 중 0.3%만 '반송'했다. 





불산은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핵심 재료이며, 언론에서 보도 중인 '불산'과 '고순도불화수소' 그리고 '에칭가스'는 같은 것이다. 


여기서 에칭은 '약품에 의해 금속이나 유리 등의 표면을 부식시키는 조작'을 일컫는 말로써 쉽게말해 미술에서 판화라고 생각하면 된다. 




위 판화과정과 같이 불산을 이용해 반도체를 깎는데 의도한 대로 깔끔하게 깍을 수 있다 


문제는 해당 불산을 위와같이 반도체 공정 과정에서도 사용되지만, '우라늄' 제조과정 중 핵심 연료로도 사용된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북한의 잦은 핵실험으로 대북제재가 강화된 시점에 보관기간이 2주밖에 되지않는 불산을 3년치나 요구했다.


이에 일본 정부로선 의문을 품을 수 밖에 없었고, 문재인 정부측에 보관기간이 2주밖에 안되는 불산을 어디에 사용하려는지 답변을 요구했다. 그러자 문재인 정부는 바로 대답하지 않았고, G20이 열리는 오사카에서 대답하겠다고 했다. 




그런데 불산을 반송한 이유가 '품질'때문이라고 답했던 문재인 정부가 일본에 반송한 불산은 고작 0.3%.에 불과했다. 99.7%는 어디로? 


이를두고 일본은 사라진 불산 99.7%가 잘못 사용되었을 것을 염려해 2019년 8월 2일 UN의 대북 제재안에 의거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수출 특혜 국가)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그렇다면 한국은 왜 불산을 자체적으로 만들지 않고 수입해서 사용할까? 이는 2012년 문재인이 구미 불산공장에 방문한 후, 이른바 '불산 괴담'을 퍼뜨렸기 때문이다. 이에 불산 공장들이 하나 둘 문을 닫게 되었고 우린 자체적으로 불산을 생산할 능력을 잃게 됐다.


출처. 가로세로연구소 


출처: https://freedom-korea.com/1201 [진주모]

snseme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