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400억원 규모 일본 33㎽급 규모 태양광 발전사업 파이낸싱(PF)


가고시마·구마모토·시마네현 3개 현장

금융주관사, 선순위 대출 및 펀드 투자에 참여

총 참여 규모, 5200억원 152㎽에 달해


  신한은행은 일본 가고시마·구마모토·시마네현 3개 현장에 총사업비 1400억원의 33㎽급 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가고시마 태양광프로젝트 위치도 source Power Technology

edited by kcontents


신한은행은 이번 사업에서 금융주관사로서 금융자문과 주선업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선순위 대출 및 펀드 투자에 참여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이미 운용중인 신한BNPP일본태양광펀드도 활용할 계획이며, 이번 약정으로 신한은행을 포함한 신한금융그룹이 참여한 일본 태양광 발전사업은 총사업비 기준 5200억원, 발전규모 기준 총 152㎽에 달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 대기업 중심의 해외동반 진출모델에서 벗어나 태양광시설 건설과 운영을 담당하는 국내 중견기업인 도화엔지니어링과 함께 동반진출을 추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최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 금융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델을 통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은 기존에 구축된 금융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중견기업과 해외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동반 진출한 모델로 창조적 금융의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정옥주 기자 channa224@newsis.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