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1000조원 물시장 사로잡는다!

글로벌 리딩(Global Leading) 전략 선포식’개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SWMI 사업화 등 

5대 전략과제 발표


Global Leading 전략 체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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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water(사장 최계운)는 7.6(월) 본사(대전 대덕구 소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리딩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표된 전략은 ‘SWMI 기반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5대 전략과제, 10대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 SWMI(Smart Water Management Initiative) : 취수원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수질·수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존의 물 관리 기술과 정보통신 기술(ICT)을 융합한 새로운 물 관리 패러다임


이는 지난 4월 대구·경북에서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과를 기반으로, K-water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 확대로 세계적인 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5대 전략 과제는


아시아 물 문제 해결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아시아물협의체(AWC, Asia Water Council) 활성화’

 

미래 물 문제 해결의 실행수단으로 제7차 세계물포럼에서 제시된 ‘SWMI 사업화’ 

K-water 프로그램인 통합물관리, 건강한 물공급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외물시장 기반확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국내외 공유하천 등 물분쟁 해결을 위한 ‘물관리 현안해결’ 등이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 모든 업무와 사고방식에 있어 기존의 틀을 깨고 변화하고 혁신할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기술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단계별로 해외사업을 실체화 해 나가고, 글로벌 수준에 맞는 개인 역량과 조직문화를 갖추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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