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은평구, 건설공사 매뉴얼 및 감사사례집 발간

건설공사 과정 이행  절차 등 정보 수록

감사사례 수록

실무자 업무처리 지침서 활용


은평구 청사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은평구는 관내에서 발생하는 건설 사업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지침과 그동안 건설사업 감사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어온 사항을 정리한「청렴은평 구현을 위한 건설공사 매뉴얼 및 감사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청렴은평 구현을 위한 건설공사 매뉴얼 및 감사사례집」은 은평구 건설사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공사 계약상대자(도급자)의 절차이행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발간하게 되었다.


건설공사에 대한 내용은 계약심사부터 준공에 이르기까지 건설공사 과정에 이행하여야 할 절차 및 각종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그 중 추진단계별 공사 계약상대자 제출서류에 대한 사항은 계약체결 시 관련 건설사업자에게 팸플릿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계약상대자는 절차이행에 따른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사에 대한 내용으로는 은평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감사의 일정, 대상 사업, 중점 점검사항 등 감사체계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그 동안 우리 구에서 실시한 감사 중 반복적으로 지적되어온 사례를 공사의 유형별로 정리하여 감사사례집에 수록하였다.


구는 이번에 발간한 매뉴얼 및 감사사례집을 구청 산하 전 부서에 배부하여 동일사례의 재발을 방지하는 한편 예방감사의 효과를 높이고 실무자의 업무처리 지침서로 널리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동규 은평구 감사담당관은 “앞으로 건설공사 매뉴얼 및 감사사례집 활성화를 통하여 건설사업과 감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청렴도가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은평구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