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전기설비' 등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 무료 이용

 

 

http://www.bizhrd.net/

 

 

Auto CAD, 전기설비, 용접 등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마이스터고, 한국폴리텍대학, 기업체 연수원 등에서 실시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 교재와 직업능력개발 관련 콘텐츠를 5일부터 기업학습네트워크(www.bizhrd.net)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 교재는 현재 울산마이스터고 등 직업교육 교과과정(교육부  인정 도서 20종)과 직업전문학교, 한국폴리텍대학, 기업체 연수원 등에서 운영하는 직업훈련프로그램의 교재다.

 

교재 보급 가격은 평균 6000원에서 1만원 정도였으나 앞으로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면 실업자, 직업훈련생 등 직업능력개발훈련 수요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교재 및 콘텐츠는 기업학습네트워크(www.bizhrd.net)에서 PDF 파일을 활용하면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번 무료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민들이 직업능력개발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한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 30종을 개발·보급하고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총 2250종의 시청각매체 등과 일·학습병행 우수훈련프로그램을 올 연말까지 단계별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송영중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직업훈련을 필요로 하는 국민들이 훈련교재와 매체를 비용 부담 없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체계를 개선했다”며 “일·학습병행제와 NCS 기반의 교육훈련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산업인력공단 콘텐츠기획팀 052-714-8194

2014.08.06 고용노동부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