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굴절 망원경

 

국내 최대 크기(356mm)를 자랑하는 좌구산천문대 굴절망원경

 

 

충북지방조달청에서 조달물품 계약

 

충북지방조달청에서 계약한 이색 물품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그 물품은? 좌구산천문대 망원경입니다.

이 망원경은 충청북도 증평군 산림공원사업소의 중앙조달 요청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계약된 물품입니다.

 

좌구산천문대에 설치되어 2014년 6월 1일부터 관람객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망원경은 국내 최대 크기(356mm)의 굴절망원경으로 다른 망원경으로 볼 수 없는 천체들의 모습을 낮이나 밤에 상관없이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좌구산천문대(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87, 043-835-4571~3, http://star.jp.go.kr)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의 굴절망원경이 설치된 좌구산천문대는 율리웰빙타운과 좌구산자연휴양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좌구산 자연휴양림: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07, 043-835-3871~3,
http://jwagu.jp.go.kr/html/jwagu/jwagu/jwagu_01.html
*율리웰빙타운(휴양촌)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287, 043-835-3877~8, http://jwagu.jp.go.kr

좌구산천문대가 있는 율리웰빙타운 종합안내도

조달청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수요기관과 조달업체 간에 사다리 역할을 하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실제로 도로에 사용되는 콘크리트, 보도블록처럼 우리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공공재의 대부분은 조달청과의 계약에 의해 제공됩니다. 굴절망원경처럼 이색 물품도 많은데요, 이렇게 충북지방조달청을 통해 계약된 물품이 아이들의 학습 장소로 활용되고, 신비로운 우주를 경험하는데 쓰이는 현장을 직접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아이들의 학습 장소로 활용되고 있는 좌구산천문대와 굴절망원경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망원경 이외에도 우리나라 천문학 등 천문우수학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좌구산천문대

율리웰빙타운도 그렇지만 제게 여러모로 몸과 마음의 안식과 삶의 활력소가 되어준 의미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국내 최대 크기(356mm)를 자랑하는 좌구산천문대 굴절망원경! 이 정도면 충북지방조달청에서 계약된 이색 물품으로 손색이 없겠죠!?

 

제4기 블로그 기자 이진규

조달청

 

황기철 @conpap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