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의 은퇴 후 수면과 노화 현싱 Retiring increases amount of sleep and decreases physical activity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은퇴는 수면량을 증가시키고 신체활동을 감소시킨다

 

투르쿠 대학의 핀란드 은퇴와 노화 연구 

 

은퇴 후 평균적으로 얼마나 잠이 늘고 

신체활동이 줄어드는지 대략 가늠해볼 수 있는 연구 결과

 

   FIREA는 사람이 은퇴할 때 24시간 운동 행동, 즉 수면, 좌식 행동, 가벼운 신체 활동 및 중간에서 활기찬 신체 활동이 서로에 대해 어떻게 변화하는지 연구하기 위해 가속도계를 사용했다. 그 결과는 신체 활동의 감소에 기여하는 수면량의 증가를 보여준다.

 

24시간 활동 행동은 수면, 앉아 있는 시간, 가벼운 신체 활동, 중간에서 활기찬 신체 활동 등 다양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한 구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 하루의 시간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적어도 한 구간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 핀란드 투르쿠 대학에서 실시된 이 연구는 이러한 일상 행동의 동시 변화를 연구하기 위한 통계적 방법으로 민감한 가속도계와 구성 데이터 분석을 사용했다.

 

수면시간과 좌식 생활 늘어나

신체활동량 감소=수면으로 대체 가능

 

consumer.healthday.com

 

 

 

  1. 자신의 심장이 튼튼한지 이상있는지 아는 방법 ㅣ 심장 부정맥(Typical heartbeat)에 대해서
  2. 환절기 심혈관질환 조심하세요!...암 검진도 자주 받아야

 

육체노동이나 서비스업에서 은퇴한 사람들을 연구할 때, 신체활동과 관련하여 수면과 좌식행동의 양이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강했다. 비수업에서 퇴직한 사람들의 경우 신체활동과 좌식시간과 관련하여 수면비중이 증가했다. 가벼운 신체활동보다 중간에서 활기찬 신체활동이 더 많이 감소했다.

 

"신체활동량 감소는 아마도 사람이 은퇴할 때 업무와 관련된 활동이나 출퇴근에 관한 활동이 없기 때문에 설명될 것이다. 이러한 것들은 어느 정도 수면으로 대체되며, 수작업자의 경우, 앉아 있는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연구 논문의 주요 저자인 박사 후 연구원인 Kristin Suorsa가 말한다.

 

은퇴 일수에 대한 보다 중간 정도에서 활기찬 활동

이전의 연구는 중간에서 활기찬 신체 활동을 다른 운동 행동으로 대체하는 것이 심혈관 질환과 제2형 당뇨병에 걸리기 쉽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은퇴하는 사람들은 신체 활동, 특히 중간에서 활기찬 활동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피하고 걸음이 잦은 짧은 시간으로 나눠 앉아야 한다"고 수오사는 말한다.

 

FIREA 연구는 더 활동적인 은퇴일을 위한 팁을 비디오로 수집했습니다: https://youtu.5ek이다/ymmwrre5ek.

 

핀란드 은퇴 및 고령화 연구(FIRA)는 2013년 투르쿠 대학교에서 시작되었으며, 은퇴 연령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건강 및 기능 능력의 변화를 조사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이 연구는 공중 보건 및 역학 교수인 Sari Stenholm에 의해 주도된다.

 

medicalxpress.com

 

 

 

  1. 목소리만 듣고 암 진단 가능해진다 An app could soon diagnose CANCER by the sound of your voice
  2. 꿈님 제발 나 좀 살려주세요!...가위 눌리는 이유 VIDEO: Sleep paralysis

 

퇴직 전후에 손목에 찬 가속도계를 일주일 동안 24시간 사용한 지자체 종사자 551명을 대상으로 한 결과다. 가속도계는 가속도를 측정하고 연구원들이 매일 수면, 앉아 있는 시간, 그리고 신체 활동을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FIREA 연구는 핀란드 아카데미, 교육문화부, 주호 바니오 재단이 후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ciencedaily.com/releases/2022/10/221004104955.ht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