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영양 상식을 뒤집는 연구 결과 Food study that turns our understanding of snacking on its head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보스턴 터프츠 대학 연구팀

 

  만약 건강에 좋은 음식에 관한 최신 과학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봐야한다. 미국의 연구원들은 머리에 간식을 먹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가정을 뒤집는 음식 나침반을 만들었다. 

 

만약 콘에 들어있는 설탕이 든 초콜릿 아이스크림보다 그래놀라 바를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의 몸에 좋다고 생각한다면 그 결과는 좋지 않다. 

 

음식 영양 상식을 뒤집는 연구 결과 Food study that turns our understanding of snacking on its head
오믈렛과 팬케익   The Daily Meal

 

그리고 수년 동안 건강식품으로 홍보된 쿠스쿠스는 이전에 암과 관련이 있었던 베이컨보다 점수가 낮다. 

 

 

 

보스턴에 있는 터프츠 대학의 연구팀은 3년 동안 멜론에서 맥도날드에 이르기까지 8,000개 이상의 음식과 음료를 조사했고, 54개의 다른 속성에 따라 순위를 매기기 위해 최첨단 과학을 사용했다. 그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평가하기 위해 지금까지 가장 포괄적인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들은 우리가 먹는 음식의 영양 성분을 평가하기 위해 지금까지 가장 포괄적인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현재 영국과 미국의 식품 라벨은 칼로리, 지방당, 소금을 강조한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이것이 단지 몇 가지 성분만을 고려하고 중요한 성분들은 무시한다고 말한다.

 

터프츠 연구원들은 식품이 재료, 첨가물, 단백질을 포함한 9가지 지표에서 얼마나 건강한지를 고려하는 점수 시스템을 개발했다.

 

예상대로, 달콤한 디저트와 탄산음료는 매우 낮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영양소가 가득한 과일, 야채, 견과류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지만 매우 예상치 못한 결과들이 있다. 치즈와 햄 오믈렛을 예로 들어보자. 계란과 고기의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로, 그것이 훌륭한 아침 식사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맞을까?

 

 

 

이 차트에 따르면,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팬케이크는 무려 50점을 받는 반면, 그것은 겨우 26점을 받았다.

 

가장 놀라운 발견들 중 몇 가지를 살펴보았다

 

음식 영양 상식을 뒤집는 연구 결과 Food study that turns our understanding of snacking on its head


Rice vs Fries (Chips)

밥 대 감자튀김 (칩스)

 

메인 식사와 함께 어떤 면을 먹을지 선택할 때, 많은 사람들은 쌀이 감자튀김보다 더 건강한 선택이라고 가정할 것이다.

 

하지만 식품 나침반은 감자튀김이 백미보다 8배 더 많은 점수를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쌀은 많은 요리에서 중심적인 음식이지만, 흰 쌀은 곡물의 내부와 외부 부분의 영양소 제거됐다.

 

 

Granola Bar vs Ice Cream Cone

그라놀라 바 vs 아이스크림 콘

 

오후의 소강상태에 빠져서 설탕을 찾는 사람들은 그래놀라 바가 아이스크림보다 더 건강한 선택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하지만 푸드 컴퍼스는 코코넛과 초콜릿 그라놀라 바를 15점으로 다르게 제안했다.

한편, 견과류가 들어간 콘에 들어있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35점으로 두 배 이상 올랐다.

 

Multigrain crackers vs Salted Crisps (Chips)

잡곡 크래커 대 소금에 절인 감자튀김(칩)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소금과 기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전통적인 감자칩을 피하면서, 건강에 좋은 다양한 맛의 간식이 슈퍼마켓 진열대에 올랐다.

 

하지만 식품 나침반은 모든 교환이 유익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잡곡 크래커와 소금에 살짝 절인 팩을 선택한 사람들은 영양상의 이득의 절반 이하를 얻고 있다고 한다. (22점 대 56점).

 

Omelette vs Pancakes

오믈렛 대 팬케이크

 

아침 식사로 먹는 오믈렛은 프로 운동선수들과 체육관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이다.

 

그것들은 단백질, 비타민 D, 비타민 B12로 가득 차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식단에 들어가려고 애쓴다. 그리고 노른자는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고기와 치즈 오믈렛은 새로운 음식 나침반에서 단지 26점을 받는다.

그리고 영양 부족으로 종종 공복 칼로리로 간주되는 '패스트푸드 팬케이크'는 50점을 받았다.

 

예를 들어, 시럽을 곁들인 맥도날드 팬케이크는 477칼로리와 41g의 엄청난 설탕과 1.5g의 소금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1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음식 영양 상식을 뒤집는 연구 결과 Food study that turns our understanding of snacking on its head
( 음식 나침반 영양소 프로파일링 시스템에서의 음식 및 음료 선택과 점수 매기기 방법)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health/article-11113051/Food-study-turns-understanding-snacking-head-Claims-ice-cream-better-granola.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