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두 미 언론사에서 동시에 팬 프로모션 받은 세계 최초 아티스트 VIDEO:BTS's Jimin is the world's first artist to receive a large-scale promotion by fans...
경제문화 Economy, Culture/음악영화 Music & Film2021. 9. 4. 12:50
세계 최초 대규모 광고 싣는 지민 생일 지원 프로젝트
방탄소년단의 지민은 '더 타임스'와 '뉴욕 타임스'에서 동시에 팬들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받은 세계 최초의 아티스트이다.
지민 팬들은 그의 생일 축하 등 여러 차례에 걸쳐 가장 인상 깊은 응원 프로젝트를 내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그의 중국 팬층인 PARK JIMINBAR은 항상 '세계 최초' 지원 프로젝트의 선두에 섰다. 같은 팬층의 27번째 생일 지원 프로젝트도 이 기준의 예외가 아니다.
8월 21일 팬베이스는 '더 타임스'와 '뉴욕 타임스'에 세계 최초로 대규모 광고를 싣는 지민 생일 지원 프로젝트의 2부와 3부를 발표했다. 두 광고 모두 출판사 현지시간인 10월 13일 발행되며 지민을 위한 전면 컬러광고가 포함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이 같은 팬 지원 사업을 수용한 아울렛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협상 과정이 과제로 작용한 셈이다. 두 언론사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장점으로는 팬층의 설명대로 박지민의 이미지, 영향력, 예술적 수준, 비즈니스 형성 능력, 행사 홍보의 의미 등이 있었다.
두 신문의 위신과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비추어볼 때, 이는 진정 지민이의 생일을 위한 왕실급 팬 지원 프로젝트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BANGTAN BOMB] SUGA & Jimin Visit HYBE INSIGHT - BTS (방탄소년단)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