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18-3차) 공모 심사 결과 발표

LH,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18-3차) 공모 심사 결과 발표


양주옥정 제일건설 컨소시엄, 

인천검단 한신공영 컨소시엄 선정


    LH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18-3차) 공모 심사 결과 양주옥정은 제일건설 컨소시엄, 인천검단은 한신공영 컨소시엄을 각각 선정하였다.




우선협상대상자 제안 사업계획 개요

LH

edited by kcontents


이번 결과는 지난해 주거복지 로드맵을 통해 발표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계획에 따라, 지난 9월 공모 공고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18년 3차 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다.


LH는 사업신청자가 제안한 사업계획에 대하여 11월 30일(금)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특히, 이번 공모는 사회적 가치 실현 평가항목을 신설하여 일자리 창출, 상생․동반성장, 청렴 및 부패 방지 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여, 민간사업자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유도하고 청렴의식을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업체들은 공모 기준에서 제시한 사업요건을 충족하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지역별 입지여건을 고려한 사업계획 및 사업취지에 부합하는 청년주택․일반주택 세대별 공간구성,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 산정, 각 지구의 컨셉에 맞는 주거서비스 계획을 제안했다.


먼저, 양주옥정의 제일건설 컨소시엄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장을 계획하고, 단지 북측의 학교가는 길과 연계된 열린 통경축으로 단지에 쾌적성을 더했으며, 가족구성원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은 7개 평형타입과 20가지 특화평면을 제시하였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결과

LH

edited by kcontents


또한, 수요층 특성 분석을 통한 보육/교육, 청년창업, 건강/편의 3대 테마로 주거서비스를 계획하고, 맞벌이 신혼부부 특성을 반영한 24시간 연장보육지원, 어린이집 및 방과후 교실, 청년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인천검단의 한신공영 컨소시엄은 전세대 남향배치 및 단지내 레벨차에 따른 광장계획을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하여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 및 신혼부부 세대의 니즈에 맞는 평면구성을 위해 수납공간 극대화 및 알파룸 제공으로 생애주기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계획하였다.




또한, 주거환경 및 입주자 수요분석을 통한 맞춤형 주거서비스를 계획하여 피트니스, 아이돌봄교실, 육아용품 셰어링, 반찬가게, 청년세대를 위한 오피스, 취미지원실, 홈시어터, 노래방, 카셰어링 등 다양한 생활․공유 프로그램으로 제안하였다.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주택도시기금의 수탁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사업계획협의를 거쳐 임대리츠를 설립하고, 기금출자심의 후 주택건설 착공, 입주자 모집공고 등의 절차를 순자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LH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