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신규 예비건축주 위한 '건축정보시스템' 구축


대한건설협회, 신규 예비건축주 위한 '건축정보시스템' 구축  


예비건축주 위한 쉽고 빠른 알기쉬운 건축학개론 역할 

건축 기본지식 및 시공사·건축사사무소 회사정보 적기 제공

불법 건설업 등록증 대여 금지 예방 

민간 시장의 건전한 문화 정착 및 선진화 기대 기여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는 예비건축주를 위한 건축정보시스템(http://cais.cak.or.kr)운영을 통해 주요 건축정보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건축정보시스템은 복잡한 건축법규와 인허가 절차 등 건축지식과 정보 부족으로 건축물을 짓는데 어려움을 겪는 예비건축주에게 설계·시공·감리 등 건축단계별 기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축정보시스템 http://cais.cak.or.kr/대한건설협회


edited by kcontents


또한, 시공사와 건축사사무소의 올바른 선정을 위한 기업정보와 선정기준을 제공해 건설업 등록증 대여업체의 불법 행위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제공 내용은 ① 건축단계별 기본지식, ② 시공사 및 건축사사무소 선정기준 및 기업공개 내용(희망업체), ③ 건설업등록증 불법대여 예방 홍보, ④ 공사비 추정 프로그램, ⑤ 건축절차 및 법적분쟁 질의 및 답변 등이다.


예비건축주에 대해 기업홍보를 희망하는 건설사와 건축사사무소는 건축정보시스템에 회사개요와 시공 또는 설계한 건축물 사진 등을 등록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고,


건축정보시스템 서비스 내용

 

대한건설협회

edited by kcontents


예비건축주는 건축인허가 절차나 법적 분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인터넷으로 질의하고 무료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유주현 회장은 ‘건축주도 스스로 최소한의 건축지식을 인지해야 성공하는 건축주가 될 수 있다’며, ‘이 시스템이 예비건축주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회는 향후 많은 견실한 건설사와 건축사사무소가 건축정보시스템에 등록하여 예비건축주와의 만남의 장이 되도록 적극 안내하고, 제공하는 건축정보도 유용한 내용 위주로 계속 보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대한건설협회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