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컨소시엄, 화성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매입 성공


제일건설 컨소시엄, 화성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매입 성공


서영건설플러스(시행), 유선건축(설계)와 컨소시엄 구성

이례적 9개 컨소시엄 치열한 경쟁

콘서트홀 등과 상업시설 건립


  제일건설 컨소시엄이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매입에 성공했다. 이례적으로 9개 컨소시엄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용지다.


1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시공사는 ‘화성동탄 워터프런트콤플렉스 문화복합용지(8블록)’ 우선협상대상자로 제일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이 컨소시엄은 재원조달 계획, 종합개발 구상 및 단지 계획, 건축 계획, 사업 유치 및 관리 계획과 공공기여도 등 모든 평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974.63점을 획득했다. 차순위(665.95점)를 압도적인 차이로 따돌리고 사업을 따냈다.




조감도


문화복합용지는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내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한 데다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로 향후 개발에 대한 기대가 높다. 경부고속도로 건너편의 동탄일반산단에서도 이 지역 상권으로 올 가능성이 높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제일건설 컨소시엄 외에도 반도건설과 한화컨소시엄, 쓰리에스C&F, 다원디자인, 중흥미래, 한양, 미래인, 프런티어마루(HMG) 등이 주관사로 참여했다. 이들은 세현개발, GS리테일, 서영건설플러스, 미래에셋증권, 국제자산신탁 등 시행사들과 손잡고 수주전에 뛰어들었다. 한화건설, 우미건설, 포스코건설, 금호산업, 현대 BS&C, 대림 등 대기업·중견 건설사들도 컨소시엄에 몰려들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제일건설은 서영건설플러스(시행), 유선건축(설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공모에 참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드림웍스, 내셔널지오그래픽과 업무제휴를 맺고 복합문화시설에 이 회사들의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워 다른 컨소시엄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화성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위치도/경기인터넷뉴스

edited by kcontents


문화복합용지 규모는 1만1333㎡다. 용적률 300%, 건폐율 60%를 적용받아 지하 3층~지상 5층 3개 동으로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콘서트홀과 전시장,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제일건설 컨소시엄은 이곳에 총 20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문화복합시설의 명칭은 ‘라끄 플라네르’(가칭)로 지었다. 내년 3월 착공해 2021년 4월 완공할 예정이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한국경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