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전기 무인 바지선 VIDEO: First Electric Barges to Sail European Canals This Summer


세계 최초 전기 무인 바지선

First Electric Barges to Sail European Canals This Summer


네덜란드, 

전기구동 무인선 '운하의 테슬라(Tesla of the Canals)'

운하에서 세계 최초 운항


  '운하의 테슬라(Tesla of the Canals)'로 작명된 전기구동 무인선이 벨기에와 네덜란드 운하에서 세계 최초로 운항될 예정이다. 현재 디젤 트럭으로 운송되는 화물 운송을 대체할 계획이어서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배는 Van Meegen 그룹의 자회사인 네덜란드 조선사 Port Liner사가 제작했다.


"Tesla of the Canals" unmanned ships



VIDEO: First Electric Barges to Sail European Canals This Summer

http://conpaper.tistory.com/63685

edited by kcontents


이 바지선의 전기모터는 Tesla 대형 배터리로 구동되며 15시간 운항할 수 있으며 태양광이나 풍력과 같은 신재새에너지로 발전된 전기만 이용하는 청정에너지 공급사인 Eneco사가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기에는 성능입증을 위해 선원이 탑승하지만 원래 선원 없이 운항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는 유럽에서 가장 붐비는 운하를 자동으로 항해할 수 있는 새로운 인프라가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바지선 초기분 5대는 올 8월 운항을 개시할 예정이다. 길이 52미터, 폭 2.6미터로 길이 6미터 짜리 컨테이너를 24개까지 실을 수 있으며 최대 적재량은 425톤이다. 이 배는 기존 선박과 같은 엔진실이 필요없기 때문에 8% 가량의 추가공간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배가 도입되면 23,000대의 트럭이 필요없게 될 전망이다.


2단계로는 길이가 2배로 길어져 110미터에 달하는 바지선 6대가 투입된다. 35시간 운행할 수 있도록 4개의 배터리 박스가 설치된다. 이 배가 도입되면 18,000톤의 이산화타노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유럽연합 내 화물 물동량의 74.9%는 도로로, 18.4%는 철도로, 6.7%는 내륙 운하로 운송되고 있으며 내륙 운하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상태다.


이 바지선은 유럽연합으로부터 총 700만 유로의 보조금을 받으며 입항하는 항구로부터도 추가 기금을 받게 된다. Port Liner사 측은 연간 500대의 바지선을 건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화물운송 산업을 혁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ds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