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U.S. News Reveals Best Diets Rankings for 2018


2018년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U.S. News Reveals Best Diets Rankings for 2018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2018년 최고의 다이어트 순위를 발표했다.


US News Health - US News & World Report



U.S. News Reveals Best Diets Rankings for 2018

http://conpaper.tistory.com/61903

edited by kcontents


영양학자, 식이요법 컨설턴트, 심장병 전문의, 당뇨병 전문의 등이 꼽은 다이어트 방법 가운데 DASH 다이어트와 지중해식 다이어트가 나란히 종합 1위를 차지했다.


DASH(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는 고혈압을 완화하기 위한 식이요법으로 고안되었다. 과일과 야채, 통 곡물, 기름기 없는 단백질과 저지방 유제품을 챙겨 먹고 포화 지방, 설탕이 들어간 음료나 디저트는 멀리 하며 염분 섭취를 줄인다.


지중해식 다이어트는 과일과 야채를 기본으로 하되, 적당한 알코올과 함께 생선이나 견과류, 올리브 오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한다.


두 가지 다이어트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다이어트 분야에서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따라 하기 쉬운 다이어트 순위에서는 지중해식 다이어트가 1위, DASH다이어트가 4위였다.


뒤를 이어 채식주의자의 식단에 생선과 육류를 일부 곁들이는 방법인 플렉시테리안(Flexitarian) 다이어트가 3위를 차지했다. 음식마다 점수를 매겨 건강한 식단을 유도하는 체중 감시(Weight watchers) 다이어트가 4위,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기 위한 식단으로 견과류, 생선, 올리브 등 두뇌 건강에 좋은 메뉴를 강조하는 마인드(Mind)다이어트가 5위였다.

이용재 기자 (yj.storyfactory@kormedi.com) 코메디닷컴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