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를 조리용 가스로 변환시키는 장치 개발 VIDEO: HomeBiogas2 Converts Food Waste Into Gas
음식물 쓰레기를 조리용 가스로 변환시키는 장치 개발
HomeBiogas2 Converts Food Waste Into Gas
홈바이오가스(HomeBiogas)사
남은 음식물 쓰레기 재사용 가능
청정한 가스로 변환시켜줘
홈바이오가스(HomeBiogas)사는 최대 바이오소화기(biodigester)인 HomeBiogas 2.0를 내놓았다. 이 장치는 남은 음식물 쓰레기를 재사용 가능하고 청정한 가스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HomeBiogas 2.0 한 대로 매일 3시간 동안 요리 조리에 필요한 가스를 얻을 수 있다. 이 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조리용 버너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via youtube
VIDEO: HomeBiogas2 Converts Food Waste Into Gas
http://conpaper.tistory.com/60226
edited by kcontents
세계식량농업기구(FAO, 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소비를 위해 생산된 음식물 중 1/3이 허비되고 있다. HomeBiogas사에 따르면 HomeBiogas 2.0은 부엌에 남아도는 음식물 쓰레기를 이용해서 조리용 바이오 가스와 정원에 뿌릴 수 있는 비료를 생산할 수 있다.
이 장치는 집에 있는 유기물 쓰레기를 재료로 에너지를 만들기 때문에 조리용 버너를 밝히는데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이를 통해 전기, 프로판 및 천연가스를 대체할 수 있는 청정하고 지속가능한 대체재를 생산할 수 있다. 이 장치가 사용하는 음식물과 동물성 쓰레기는 보통 매립되므로 대기에 온실가스를 배출할 잠재성을 내포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가스를 포집, 활용함으로써 HomeBiogas 2.0는 다른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준다.
source renewableenergymagazine
edited by kcontents
HomeBiogas 2.0는 청정에너지를 생산하는 동시에 천연비료도 생산해서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세계적으로 음식을 조리하는데는 아직도 목재나 석탄을 사용하기도 하므로 공기오염을 유발하고 호흡기 건강에 장기적인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HomeBiogas 2.0은 이러한 조리용 연료를 대체하는 청정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다.
HomeBiogas사 측은 자사는 사회적으로 양심적인 기업이라면며 이번에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가스 사용 버너 증정행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을 각 가정이 실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ds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