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러, 블라디보스토크-하얼빈 고속철 건설 논의 China Focus: China, Russia expand common ground for regional development


시속 250㎞/h 설계

비용은 190억 달러 규모

무단장~블라디보스토크까지 380km만 건설하면 돼


  중국과 러시아가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와 헤이룽장성 하얼빈 구간의 고속철도 건설 프로젝트를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source Russia Beyond the Headlines

edited by kcontents

China Focus: China, Russia expand common ground for regional development

http://conpaper.tistory.com/59199

edited by kcontents


러시아 스푸트니크통신은 5일, 알렉산드르 갈루슈카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이 지난 3일 베이징에서 중국 철도 동팡국제그룹의 차이쩌민 회장과 만나 이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갈루슈카 장관은 “중러 양국 정상 모두 이 프로젝트를 지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다. 


블라디보스토크-하얼빈 고속철 노선도. source Tyke's Travel Stories - WordPress.co

edited by kcontents


차이 회장 역시 “중국 접경지역에 사는 6500만명에 달하는 주민은 이 노선이 건설되는 인적 기반이 될 것이고, 러시아 해안도시 풍부한 관광 자원은 이 노선의 매력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구간의 열차는 시속 250㎞/h로 달릴 수 있게 설계될 예정이고, 비용은 190억 달러(약 2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내 하얼빈과 무단장 구간은 이미 연결돼 있어 무단장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380km만 건설되면 된다. 해당 구간에서는 12개 역이 세워진다.

하준수 기자 ha6666js@kbs.co.kr KBS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