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최대어' 반포1단지 설명회, 9개사 참여


GS건설·현대건설·포스코건설·대림산업 등

공사비 2조6411억원…단독 입찰만 가능 

9월28일 시공사 선정 총회 


올해 서울 강남 재건축 단지의 최대어로 꼽히는 반포주공1단지(1·2·4주구)의 시공사 선정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후보는 GS건설·현대건설·포스코건설·대림산업 등 총 9개 업체로 압축됐다. 삼성물산은 참여하지 않았다.


반포1단지 재건축 조감도 출처 하우징헤럴드

edited by kcontents


반포주공1단지 주택재건축정비조합은 20일 오후 반포본동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현대건설과 롯데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SK건설(접수순) 등 9개 건설사가 참여해 공동사업시행 입찰참여의향서를 제출했다. 이들 9개 건설사만이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오득천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조합장은 "우리 단지는 다른 재건축 단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문화·체육시설을 갖출 예정"이라며 "또 한경변에 위치한 등 입지여건이 좋아 시공사 입장에서도 홍보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스카이데일리

edited by kcontents


지난달 서울시 건축심의를 조건부로 통과한 반포1단지는 재건축을 통해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55개동·5388가구 규모로 재탄생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50m 길이의 10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테니스장 5명 등의 운동시설과 도서관,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합은 건설사 간 컨소시엄 구성을 금지했다. 반포1단지를 수주할 경우 약 2조6411억원에 달하는 공사비를 독차지할 수 있는 셈이다. 입찰보증금도 1500억원에 달한다. 다만 입찰보증금은 전액 현금 납부하거나 현금 500억원과 이행보증 보험증권 1000억원으로 나눠 낼 수 있다. 


단지 규모가 큰 만큼 수주전은 대형건설사들 간의 경쟁이 진행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사실상 반포1단지 재건축 사업은 총 5388세대의 한강변 대규모 단지로 향후 강남의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재건축 단지"라며 "천문학적인 공사비와 사업초기 1500억원에 달하는 입찰보증금 등 때문에 실제 입찰에서는 대형사만 참여할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입찰 마감일은 9월4일이다. 이후 조합은 대의원회를 열어 총회에 상정할 건설사를 선정한 뒤 같은 달 28일 시공사 선정총회를 열 계획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