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169억원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공사 수주


30MW 이상 규모


  신성이엔지는 경상북도 영양에 설치되는 169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의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18년 12월까지다. 


[참고자료]  출처 전자신문



edited by kcontents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 납품을 포함한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담당하게 된다. 

신성이엔지가 연이은 태양광 발전소 건설 계약을 체결, 올해 실적의 청신호를 밝혔다.


지난 1월 19일 코리아카본매니지먼트와 체결한 6.1MW의 태양광 발전소 시설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만 이번 계약을 포함, 30MW이상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30MW는 1만가구 이상이 사용 할 수 있는 용량이다.


최근 정부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20%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태양광 업계에서는 반색하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시장의 확대를 예상하며 경제성을 확보한 태양광 발전소의 투자에 몰리고 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은 평균 10~15%에 달하는 고수익 사업이고, 유휴부지 및 건물의 지붕과 옥상에도 공사가 가능하기에 설치 장소에 대한 큰 제약이 없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정부의 탈원전 발표와 함께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신성이엔지는 태양전지부터 모듈, 발전소 시공까지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준 경험 있는 회사라는 이미지 덕분에 올해 좋은 성과를 달성 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매일경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