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RTA, 올 4분기 나르는 자율 택시 운행 RTA flies into action with Volocopter to launch Autonomous Air Taxis in Dubai: VIDEO


자율운항 택시(AAT) 운행

독일 볼로콥터(VOLOCOPTER)와 협약

높이 2m, 18개 프로펠러 달린 둥근 림 지름 7m

평균 속도는 시속 50㎞


  두바이 도로교통청, 도심 나는 자율운항 택시 4분기께 운행 예정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도로교통청(RTA)은 19일(현지시간) 도심을 나는 자율운항 택시(AAT)를 운행하기 위해 독일 볼로콥터(VOLOCOPTER)와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source readme.ae


RTA flies into action with Volocopter to launch Autonomous Air Taxis in Dubai: VIDEO

http://conpaper.tistory.com/53645

edited by kcontents


이에 따라 양측은 두바이에서 올해 4분기께 볼로콥터가 개발한 2인승 AAT를 시험 운행할 예정입니다.

볼로콥터가 두바이에 공급하는 AAT는 40분 충전에 약 30분을 운행할 수 있으며 평균 속도는 시속 50㎞입니다.


높이는 2m, 18개의 프로펠러가 달린 둥근 림의 지름은 7m입니다.


볼로콥터는 올해 4월 드론과 헬리콥터를 결합한 '볼로콥터 VC200'의 양산형인 2X를 유럽 항공박람회에서 선보였습니다.


볼로콥터 VC200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2명을 태우고 자율 비행에 성공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앞서 두바이 RTA는 올해 2월 중국 드론회사 이항과 협약을 맺고 1인승 자율운항 유인드론(AAV) 이항184를 콜택시 방식으로 운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RTA는 이항184 택시를 이르면 다음달 시험 운영할 계획입니다.

두바이 정부는 2030년까지 대중교통의 25%를 자율주행 방식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