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개통 시 실시간으로 '내비'에 반영된다"


4월 말 신규 개통 도로부터 즉시 반영

소규모‧지자체 도로까지 확대 목표

   

   새로운 도로가 개통되어도 내비게이션에는 반영되지 않아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제는 도로 개통과 동시에 차량 운전자가 신설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안내 서비스가 시행된다. 


인천-김포 민자고속도로 모습 출처 조선일보



edited by kcontents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그동안 내비게이션이나 포털 지도에서 제공하는 신설 도로정보는 개통 이후 1~2개월 이상 지난 후에 제공되는 경우가 있어 개통 초기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우선 정부 측 도로관리청*과 민간 측 내비게이션 회사**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17년 고속도로․국대도․국도 개통사업 현황

고속도로 : 7건 / 331km(예시)

국토부

edited by kcontents


정부 측은 신설도로에 대한 관련 정보와 현장 실사 기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민간 측은 개통 일자에 맞추어 지도를 제작 보급하는 등의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5개 지방국토청(서울·원주·대전·익산·부산) 

** 네이버·카카오지도, 에스케이 티-맵(SK T-map), 맵퍼스, 아이나비(케이티(KT), 유플러스(U+) 내비 포함), 맵퍼스, 엠엔소프트(MnSoft) 

 

국토교통부는 올해 4월에 개통하는 국도31호선 영월~방림2 국도 건설공사 11km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고속도로 331km/7개소, 국도 453km/51개소에 대하여 개통과 동시에 신설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도로 사업도 개통과 동시에 민간 내비게이션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함께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백현식 간선도로과장은 이외에도 “위험도로 개량, 병목지점 개선 등 소규모 사업의 도로도 개통과 동시에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도로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토부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