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어진동에 대형 복합쇼핑몰 건립



KT&G 대규모 임대사업 추진

AK플라자에 운영 위탁 방식

2019년 말까지 순차적 오픈예정


   KT&G는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 인접한 토지에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을 개발해 대규모 임대사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출처 뉴데일리


출처 메트로신문

edited by kcontents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부지는 세종시 어진동이다.


약 2만 제곱미터 규모의 대지에 쇼핑센터 건물 2개동과, 오피스타워 3개동, 오피스텔 1개동이 내년 하반기부터 2019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두 곳의 블록에 개발될 복합쇼핑몰은 비즈니스 타켓 쇼핑몰인 어반컴플렉스센터(USC)와 고급 주상복합단지 거주민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네이버후드센터(NSC)로 각각 조성된다.


정부 유관기관과 국내 주요 금융사 지점, 국내외 유명 의류브랜드, 고급식당 등 상업시설이 입점할 계획이다.


KT&G는 복합쇼핑몰을 분양하는 대신 모두 임대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쇼핑몰 운영을 AK플라자에 위탁하는 내용의 계약을 지난 2월 체결했다.


AK플라자는 국내 5개 백화점과 인천공항 쇼핑몰, 온라인 종합쇼핑몰을 운영 중인 유통 전문기업으로, KT&G는 AK플라자와의 시너지를 통해 이번 복합쇼핑몰을 세종시의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KT&G 관계자는 “쇼핑몰이 정부종합청사와 대규모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데다,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해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며 “재무안전성이 뛰어난 KT&G가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쇼핑센터 운영이 강점인 AK플라자가 협력을 한다는 소식에 임차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담배와 홍삼이 주력인 KT&G는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부동산 임대사업과 호텔 운영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상업시설과 임대주택 운영사업 등으로 부동산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검토 중에 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충청투데이 

케이콘텐츠



.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