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음성인식 비서, 안드로이드폰용 '구글 어시스턴트' 美 출시 What is Google Assistant, how does it work, and which devices offer it?: VIDEO


OS 6.0 이상 스마트폰 사용

영국, 독일, 캐나다 등 지역 확대 예정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안드로이드 OS 6.0 이상 스마트폰에서도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AI 음성 비스 어시스턴트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source Android Gadget Hacks




What is Google Assistant, how does it work, and which devices offer it?: VIDEO

http://conpaper.tistory.com/50088

edited by kcontents


해당 기능은 북미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이후 영국, 독일, 캐나다 등의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2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씨넷 등 외신은 구글이 예고했던 바와 같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모바일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마시멜로', '누가'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들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은 이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거나, 번역 및 날씨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아마존의 알렉사와 비슷하다는 평가다.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법은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 된다. 이후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활성화된다.

그동안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 전용폰인 '픽셀'(Pixel)과, AI 스피커 '구글홈' 등에서만 활용돼 왔다.

구글이 마시멜로, 누가 OS에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쓸 수 있도록 했지만 이를 기본 탑재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안드로이드폰 제조사들 몫이다.

현재 구글 어시스턴트는 LG전자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7에서 선보인 최신 스마트폰 G6와 함께 삼성전자 갤럭시S7, HTC 10 등에 적용됐다.

이도원 기자 zdnet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