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차폭 10㎝ 넓힌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 도입


주차폭 10㎝ 확대, 안전성 확보

LH형 무량판 지하주차장 개발 및 도입 

추가적인 분양가, 임대료 부담없이 

편리한 주차공간 제공 가능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 http://www.lh.or.kr)는 일반 지하주차장보다 주차폭을 10㎝ 넓혀 고객 만족도 향상이 가능한 LH형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이하 LH-FS)을 개발완료하고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LH형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 도해

edited by kcontents


※ LH-FS : LH-Flatplate System 약자


이번에 개발완료한 LH-FS는 기존 주차폭을 2.3m에서 2.4m로 확대함에 따라 운전이 미숙하거나 대형차량을 가진 입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주차할 수 있고,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높아지고 있는 주차장 문콕 사고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

※ 문콕 사고 : 아파트 주차장에서 차 문을 열다가 옆차를 건드려 흠집을 내는 사고


LH형 무량판 구조시스템 설명자료


종전 지하주차장에서 수십년간 적용하였던 라멘(슬래브-보-기둥)구조에서, 하중을 지탱하는 역할의 보(beam)없이 슬래브(slab)와 기둥으로 구성되는 구조가 무량판구조(flatplate system)이다. 특히 LH형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LH-FS)은 종전보다 기둥 하중 감소, 붕괴방지용 철근 보강, 하중크기를 고려한 슬래브 두께 최적화 등으로 구조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LH는 LH형 무량판 주차장(LH-FS)을 올해 고양향동지구, 완도군내지구(2개 블록)에 시범적용을 거쳐 현장 적용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부터 설계하는 전국 LH아파트(분양, 임대 등 전단지)지하 주차장에 전면 도입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LH 구조안전센터 한규범 센터장은 “이번 LH-FS 개발·적용으로 주차폭 확대에 대한 국민적 요구 및 정부시책에 부응하고, 경제성을 향상시킨 신규 구조시스템을 적용하여 주차폭 확대에 따른 입주민들의 추가적인 분양가, 임대료 부담 없이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H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