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매체, “한국인들은 정말 시위를 잘 한다” 동영상 제작 How South Koreans are organizing some of the largest and most peaceful protests in the world: VIDEO

카테고리 없음|2016. 12. 3. 19:40

 

쿼츠(Quartz)


  미국의 온라인 매체 ‘쿼츠’가 “한국인들은 정말 시위를 잘 한다”며 서울에서 시위하는 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렸다. 



How South Koreans are organizing some of the largest and most peaceful protests in the world: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6533



VIDEO

'South Koreans are really good at protesting' 

edited by kcontents



쿼츠는 “인구의 3%인 인구 150만명이 모였다”며 “이건 미국에서 1000만명이 시위하는 것과 같다”고 했다. 

이어 “경찰이 2만5000명이 배치됐지만 폭력은 없었다. 어떤 시민들은 시위 후 청소도 한다”고 말했다. 


쿼츠는 “시민들은 다양하다. 농부, 노동자, 승려, 학생까지 모든 이들이 나왔다. 

특히 여성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의 첫 여성 대통령은 여성평등을 위해 별로 한 일이 없다고 한다”고 했다. 


시위 분위기에 대해서는 “시위는 흥겹다. 아이들이 즐기기도 좋고 때때로 재밌다”며 “목표는 진지하지만 라이브음악과 가면이 분위기를 가볍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재덕 기자 duk@kyunghyang.com 경향신문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