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율촌제2산업단지 부지 준설토 매립 본격화
율촌제2산단 조성사업 본격 추진 신호탄
2017년 완공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의 숙원사업인 여수 율촌제2산업단지 부지에 준설토 매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여수 율촌제2산업단지 부지 위치도
edited by kcontents
율촌제2산업단지 조성을 위해서는 준설토 매립이 우선되어야 할 선행 공정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해수부가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율촌제2산업단지에 준설토를 우선 투기하여 2017년까지 준설토 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율촌제2산업단지 조성예정부지는 광양항 제3준설토 투기장내에 위치하고 있어 그동안 항만부지 위주로 준설하였으나 수차례 협의를 하여 금년 10월부터 본격적인 준설을 추진하고 있고, 준설토 매립이 완료되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부지를 인수하여 본격적인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총 면적 3.79㎢(115만평)를 개발하는 율촌제2산업단지는 1단계 2.1㎢(64만평), 2단계 1.69㎢(51만평)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산단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광양항 제3준설토 투기장내 준설토 매립이 지연됨에 따라 투기장 지내에 위치한 율촌제2산단개발 지연 되었으나 해양수산부에서 본격적인 준설토 투기가 진행됨에 따라 율촌제2산단의 본격적이 산단조성 추진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율촌제2산업단지는 광양항과 여수공항이 인접하고 주변국도와의 접근성이 좋아 교통이 편리하며 바다와 접하고 있어 부두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입지여건이 뛰어나 인근 여수국가산단 등 관련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청장은 율촌제2산단 매립현장을 방문하여, “2020년 이후 경제자유구역의 원할한 산업단지 공급을 위하여 금회 준설토 투기는 본격적인 율촌제2산단 추진의 신호탄으로 생각하며, 향후 율촌제2산단 개발을 위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