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공항 건설에 자본 주체 제한 없앤다..."민간 자본 유입 활발해질 듯" Private investment to be allowed in civil aviation: CAAC


‘13차 5개년 계획(2016~2020년)

빠른 성장 속도 예상

"20년 내 세계 최대 항공기 시장 형성"

"사상 첫 1조달러 돌파 예상"


  중국이 공항 건설에 대한 민간 투자를 전면 개방해 늘어나는 항공 수요에 대응한다.


source China Daily


중국 공항 건설 계획 source SlideShare



Private investment to be allowed in civil aviation: CAAC

http://conpaper.tistory.com/45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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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putniknews.com/business/201601111032923173-china-invest-civil-av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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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중국 민항국은 최근 민간자본의 공항 투자건설 격려를 위한 지침을 내놓고 앞으로 공항 건설 과정에 자본 주체를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


중국 민항국은 ‘13차 5개년 계획(2016~2020년) 기간 동안 항공 업무량이 빠른 속도의 성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공항건설과 운영은 커다란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12차 5개년 계획(2011~2015년) 기간 중국은 신축 공항 50개, 이전신축 공항 10개, 개조확장 공항 94개를 완성했고 직접투자누적액은 2600억위안(약 44조원)에 달했다. 공항밀도는 11차 5개년 계획 기간 10만 평방킬로미터 당 1.8개에서 2.2개로 늘었다.


중국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보다 많은 규모의 공항 건설 및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 조치로 공항 건설 시장에 민간 자본 유입이 활발해질 것으로 점쳤다.




중국은 항공 수요가 급증하면서 향후 20년 내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기 시장을 형성할 전망이다.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은 최근 ‘중국 시장 현황’ 보고서에서 중국 항공시장 규모가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1조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데일리 김대웅 특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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