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첫 에어쇼..."미군 헬기도 등장" Attendees at North Korean air show wowed by miniature F-16: VIDEO
경제문화 Economy, Culture/북한얘기 North Korea2016. 9. 25. 14:34
미국산 헬기 등장에 외신 '갸우뚱'
원산서 이틀간 진행
"항공유·헬기 유엔결의 위반여부 의문"
미사일 발사, 핵실험에 따라 북한에 대한 국제사회의 비판, 제재 논의가 이어지는 중에 북한에서 사상 처음으로 에어쇼가 열렸다.
미국산 휴스 MD-500 군용 헬기 AFP 2016/ ED JONES
Attendees at North Korean air show wowed by miniature F-16: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4292
edited by kcontents
북한 당국은 강원도 원산 갈마 공항에서 24일 '원산 국제친선항공축전'을 개최하고 군용기 등으로 곡예비행을 선보였다고 AP, AFP 통신 등이 원산발로 보도했다.
AFP는 북한에서 대중을 위해 에어쇼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에어쇼 초반에는 미국 휴스 MD-500 군용 헬기가 모습을 드러내 외신을 갸우뚱하게 했다.
AP 통신은 미국산 헬기가 북한 에어쇼에 등장한 것을 두고 북한이 유엔의 제재 결의를 어기고 헬기를 들여온 것이 아닌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AFP는 해당 헬기가 1980년대 미국의 수출 제재를 피해 제3국을 통해 북한으로 들어온 것으로 추정했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